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노트북 부팅] 윈도우 부팅 중 블루스크린이 발생하고 부팅이 안 돼요.

  • 2023.09.20
  • 조회 58,700

일시적인 시스템 문제, 바이러스에 감염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중 시스템 파일 깨짐, 프로그램 충돌, 장치 드라이버 오류, 하드웨어 부품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일시적인 시스템 문제, 바이러스 감염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중 시스템 파일 깨짐, 프로그램 충돌, 장치 드라이버 오류, 하드웨어 부품 등의 문제

이런 원인이 있어요.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한 경우
하드웨어 부품(SSD, RAM, CPU 등)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특정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한 경우
바이러스 또는 악성 코드에 감염된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 강제 재부팅을 해보고 동일한 경우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여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안전모드가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복구] 화면에서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복구] 화면에서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

[시작 설정]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시작 설정]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작 설정] 화면에서 숫자 키 [4]를 입력해 주세요.

[시작 설정] 화면에서 숫자 키 [4]를 입력해주세요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면 PC가 검은 배경화면과 화면 모서리에 [안전 모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면 PC가 검은 배경화면과 화면 모서리에 [안전 모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를 사용 중지 후 재부팅하기.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msconfig]를 검색해 [시스템 구성(System Configuration)]를 선택해 주세요.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입력 창에서 [msconfig]를 검색해 [시스템 구성(System Configuration)]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구성] → [서비스] 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항목 체크 후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구성] → [서비스] 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항목 체크 후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 → [작업 관리자 열기]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시작프로그램] → [작업 관리자 열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에서 모든 항목을 각각 선택 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주세요.
윈도우을 다시 시작해서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시작프로그램]에서 모든 항목을 각각 선택 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고 PC를 다시 시작해서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 모드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rstrui] 명령어로 시점 복원을 해보세요.

윈도우 시점 복원하기.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rstrui] 입력한 다음 [rstrui]를 선택해 주세요.

정상 모드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rstrui] 명령어로 시점 복원을 해보세요.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입력 창에서 [rstrui]를 검색해 [rstrui]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복원]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던 날짜를 확인해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복원]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던 날짜를 확인해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예] 버튼을 클릭해 시점 복원을 진행한 후 윈도우가 정상 부팅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예] 버튼을 클릭해 시점 복원을 진행해 주세요

정상 모드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Windows 손상된 파일 복구]를 시도해 주세요.

Dism 또는 Sfc 명령어로 Windows 손상된 파일 복구 방법

[복구] 화면에서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복구] 화면에서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을 클릭해 주세요.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을 클릭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검사 시간이 5분 ~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검사가 완료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티 키를 눌러주세요.
Sfc /scannow

검사가 완료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티 키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업데이트 후 블루스크린 발생할 경우

[고급옵션] → [업데이트 제거] 항목을 선택하여 최근에 업데이트 항목을 삭제해보세요.

[고급옵션] → [업데이트 제거] 항목을 선택하여 최근에 업데이트 항목을 삭제해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위 방법을 따라 해도 동일한 경우 윈도우 재설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 한 프로그램(엑셀, 파워포인트, 한글과 컴퓨터 등등)과 저장 된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 음악, 동영상 등)가 삭제되오니 이 점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콘텐츠를 참고하여 해당 제품에 맞는 윈도우 설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설치 콘텐츠 →  [LG 노트북] 윈도우 설치 또는 통합 LG Update 프로그램 설치 가이드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