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한글 입력기의 오류로 실행이 되지 않고 있어요.
- 키보드 레이아웃 설정에 오류가 있어요.
- Windows 시스템 파일에 손상 및 오류가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한글 입력기]가 없는 경우
→ Ctfmon.exe 파일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을 해주세요.
①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 후 C:\Windows\System32 폴더에서 Ctfmon.exe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복사를 눌러주세요.
② [윈도우 KEY + R] 을 동시에 눌러 실행창에 [shell:startup]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③ 시작프로그램 폴더의 공백에 마우스 우클릭 후 붙여넣기를 눌러주세요.
④ PC를 다시 시작 후 한영 전환이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한글 입력기]가 있는 경우
→ 키보드 레이아웃을 설정에서 [한글 키보드(101키) 종류 1]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① [윈도우 KEY + I] 을 동시에 눌러 Windows설정 검색 창에 [언어] 입력 후 [언어 및 키보드 옵션 편집]을 선택해주세요.
② [한국어] 항목을 선택 후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③ [레이아웃 변경] 버튼을 눌러 [한글 키보드(101키) 종류 1]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 키보드 항목에 Microsoft 입력기가 없다면 [키보드 추가]를 선택하여 Microsoft 입력기를 추가, 다른 키보드는 제거해주세요.
Windows 시스템 파일 손상일 경우
① [시작] 버튼 우클릭 후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눌러 실행해주세요.
※ 윈도우 버전에 따라 [Windows PowerShell(관리자)] 없는 경우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해주세요.
②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③ 선택 관리자 명령어 창에 sfc /scannow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 PC 속도에 따라 5분 ~ 6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④ 완료가 되면 PC를 다시 시작 후 한영 전환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