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나 TV 이상으로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향 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테스트 음성이 이상 없이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소음이 발생하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를 실행후 확인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④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음향]에서 ②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③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2013년 이전] Netcast

[스마트] 또는 [설정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테스트]
음향 테스트 진입 화면 및 테스트 화면 예시

일반 TV

[설정 메뉴] → [고객지원] (리모컨 하단의 적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음성 테스트]
고객 지원 메뉴 및 음성 테스트 항목 모습
※ [음향 테스트] 실행 시 테스트 음성에서도 소음이 발생된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전기적 소음
제품 동작을 위해 많은 전류를 공급하는 고속 스위칭 회로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로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이러한 소음은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과는 무관하며, 당사에서는 제품 생산 시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으므로 일정 수준의 소음은 정상 제품으로 교환 및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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