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어요.
-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어요.
-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1년 이후 생산된 에어컨 제품은 통신선 연결 방식이 변경되어 제품마다 파워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21년 이후 생산된 제품은 실외기, 실내기 각각의 전원이 연결되어야 정상 작동됩니다.
제품 에러 표시는 CH로 시작하여 숫자가 큰 자리 숫자부터 표시됩니다. (예시 : CH->2->37 = CH237)
에어컨의 실내기와 실외기는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설치환경에 따라 벽걸이에도 전원코드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실내기와 실외기의 연결의 문제로 판단하는 에러코드로 실외기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도 CH237, CH238번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그러니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반복적으로 차단기를 올리시면 안 됩니다.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