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다운로드한 앱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 배터리가 소모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안드로이드 OS는 일반 사용자가 앱 개발이 가능하여 많은 종류의 편리한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앱의 오류 및 호환성에 의한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데이터가 휴대폰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특정 앱을 사용할 때 전원이 꺼졌다 켜지나요?
→ [안전 모드]로 부팅하여 오류가 발생한 앱의 데이터 지우기를 해주세요.
[안전 모드]는 다운로드한 앱이 동작하지 못하게 하고 조치(제거) 할 수 있어요.
※ 앱 삭제 전 Play 스토어를 통한 다운로드 가능여부와 비용부과 여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 안전 모드로 부팅하기
전원 꺼진[OFF] 상태에서 전원 버튼 ON(2초) 후 사업자(통신사) 화면 나오면 볼륨(하) 버튼(2초) 누르세요.
※ SKT향 제품은 아래 경로를 통해 자동 재시작 또는 시간 설정 및 실행 주기 설정을 해주세요.
① 설정 → SKT서비스 → T안심 → 안심 클리너 → 자동 재시작
② 설정 → SKT서비스 → T안심 → 안심 클리너 → 자동 실행 시간 설정
재시작 시간 및 요일 [반복 주 7회]을 설정할 수 있어요.(OS 버전에 따라 다름)
안드로이드 10 OS(Q-OS)
안드로이드 9 OS (PIE-OS)
낮은 온도에서 사용했나요?
→ 배터리 충전 후 사용해 주세요.
핸드폰을 충전기에 꽂고 5분 이상 충전 후 켜주세요.
장기간 사용해 배터리가 노후되었거나, 사용 온도가 영하일 때 급격히 배터리가 방전(약 30%)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를 꽂은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켜지고, 충전기를 빼면 꺼진다면 배터리의 문제 이거나 하드웨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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