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화면 공유 기능 → 스마트폰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이 TV 화면에 나올 때 화면 공유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 시청 중 화면 공유 팝업이 발생 하나요?
➔ 다른 집에서 TV에 화면 공유 기능을 실행 했어요.
화면 공유 기능 차단하는 방법
2020년 WebOS 5.0
모르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공유 요청 팝업이 뜨면 차단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차단된 이후에 다른 집에서 계속 화면 공유를 요청하면 아래의 팝업이 발생합니다. (TV에 스마트폰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화면 공유 수락을 하여 계속 모르는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나요?
➔ TV 메뉴에서 화면 공유 이력을 삭제하면 됩니다.
화면 공유 등록 이력 삭제 방법
2022년 WebOS 22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일반] → [TV와 외부 기기 관리] → [외부 기기 설정] → [연결 기록 삭제]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일반]에서 [TV와 외부 기기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2. [외부 기기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3. [연결 기록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연결] → [모바일 연결 관리] → [화면 공유] → [삭제]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연결]에서 [모바일 연결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2. [모바일 연결 관리]에서 [화면 공유]의 삭제를 누르면 등록 이력이 삭제 됩니다.
2019년 WebOS 4.5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연결] → [스크린셰어 설정] → [등록 이력 삭제]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연결]에서 [스크린셰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스크린셰어 설정]에서 [등록 이력 삭제]를 클릭하면 등록 이력이 삭제 됩니다.
2018년 WebOS 4.0
1. TV를 켠 다음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른 후 [스크린셰어]를 선택해 주세요.
2. [스크린셰어]에서 우측 상단에 [등록 이력 삭제]를 누르면 등록 이력이 삭제 됩니다.
2017년 WebOS 3.5 이전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홈 메뉴의 [스크린셰어]를 선택해 주세요.
3. [스크린셰어]에서 우측 상단의 [항상 연결 모드]를 켜짐에서 꺼짐으로 변경해 주세요.
※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할 때는 [항상 연결 모드]를 켜짐으로 변경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