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HD TV는 디지털 방송보다 4배 선명한 U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시청하고 있는 방송은 HD 급 해상도이기 때문에 매장에서 보았던 화질과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YouTube(유튜브) 및 TV에 내장된 테스트 영상으로 UHD 화질 재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셋탑박스 해상도 설정은 확인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면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셋탑박스 해상도를 3840*2160P로 설정해 주세요.
셋탑박스의 해상도 확인이 어려우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UHD 셋탑박스를 사용할 경우 UHD 채널로 이동하여 화질을 확인해 주세요. 통신사에 따라 채널이 다르므로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TV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나요?
➔ 연결되어 있다면 YouTube에 등록된 UHD 샘플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UHD 샘플 영상에서 정상으로 잘 보인다면, 신호 또는 외부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YouTube] → [UHD 검색] → [4K LG Jazz HDR UHD]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② YouTube 검색창에서 “UHD 4k 영상”을 입력해주세요.
③ 검색된 영상을 재생시켜 주세요.
TV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나요?
➔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영상 테스트 화면을 실행시켜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에서 정상으로 잘 보인다면, 신호 또는 외부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