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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소음] 찢어지는 소음이 들려요

  • 2023.06.22
  • 조회 11,092

TV를 시청하는데 문제라고 느껴질 만큼 소음이 심한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나 TV 이상으로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향 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시청중인 채널에서 소음이 발생하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를 이용하여 음성을 확인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객 지원 메뉴의 추가 설정 메뉴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의 음향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④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테스트 음원이 실행 중입니다.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시나요?] 메시지 출력

[2019년 이전] WebOS 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음향]에서 ②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향 메뉴의 음향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③ [음향 테스트] 소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음향 테스트 화면. [테스트 음원이 실행 중입니다.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시나요?] 메시지 출력

[2013년 이전] Netcast

[스마트] 또는 [설정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테스트]
설정 메뉴의 고객 지원 탭에서 음향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일반 TV

[설정 메뉴] → [고객지원] (리모컨 하단의 적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음성 테스트]
적색 버튼으로 고객 지원 메뉴 진입 후 음성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테스트 음성이 정상으로 들릴 때는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가입하신 셋탑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 만약 음성 테스트도 정상으로 들리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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