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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테스트란?

영상 테스트는 TV가 영상을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입니다.

화면 자가진단, 또는 영상 테스트로 메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화면의 이상이 발견되었으나 영상 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 영상 신호 혹은 인터넷을 통해 TV로 전달되는 영상 신호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 공급업체, 또는 인터넷 가입업체의 고객센터를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도 화면에 메뉴가 나오지 않는다면 영상 테스트를 통해 TV를 점검할 수 없습니다,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리모컨의 설정[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

1. 리모컨의 설정[ 설정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 webOS 24 ~ 25 ]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 나타난 간편 메뉴 화면에서 전체 설정 아이콘을 다시 선택

2. 나타난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을 선택

3. [화면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화면 자가진단을 선택

4. 테스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테스트 이미지를 확인

5. 만약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LG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아니오를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TV 정보와 고객센터 전화번호

6. 테스트용 이미지가 색상과 화질에 이상이 없이 나타난다면 TV는 이상 없이 작동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TV와 연결한 현재 화면에 이상이 나타난 셋톱박스 등의 외부기기를 공급한 업체의 고객센터를 통해 점검해 주세요.

예를 선택할 경우 나타나는 UHD 이미지 테스트

7. 사용설명서로 가기를 선택하면 화면 문제를 기능적으로 해결할 도움말과 증상에 해당하는 기능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용설명서로 가기에 나타나는 기능 바로 가기

참고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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