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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TV] 화면이 특정색만 안 나와요

  • 2025.11.14
  • 조회 31653

TV의 화면에서 특정 색이 안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이는 경우 HDMI등의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화면 또는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어떤 경우 화면의 특정 색만 나오거나 색이 번져 보일까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유·무선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화면 자가진단] 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LG전자(1544-7777)에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TV의 화면 자가진단 모습

[연도별 제품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 ]: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고객지원] [화면 자가진단]
  • 22년~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일반]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고객지원] [영상 자가진단]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추가 설정] [영상 테스트]
  • 19년 이전 제품[ ~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영상] [영상 테스트]

[화면 자가진단] 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오나요?

[화면 자가 진단] 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 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해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 하는 모습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 실행하기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퀵헬프] [자가 진단 및 케어]에서 RF / HDMI 점검 또는 블루투스 / WiFi를 선택하여 상태 진단을 확인해 주세요.

자가 진단 및 케어의 메뉴 모습

HDMI 케이블 자세히 알아보기 (HDMI 케이블 이상)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Q. 화면 자가진단 기능이 없는 오래된 모델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오래된 모델의 경우, 기본적인 영상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LG전자의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Q. 인터넷 연결 상태가 문제일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A.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핫스팟으로 TV를 연결하거나 다른 기기로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다른 기기에서는 잘 되는데 TV에서만 사용이 안 된다면, LG전자에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Q. 셋톱박스 신호 문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다른 기기와 연결하여 신호 상태를 확인하거나 셋톱박스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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