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화면에서 특정 색이 안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이는 경우 HDMI등의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화면 또는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어떤 경우 화면의 특정 색만 나오거나 색이 번져 보일까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유·무선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화면 자가진단] 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LG전자(1544-7777)에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연도별 제품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 ]: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화면 자가진단] ]버튼
- 22년~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버튼
- 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버튼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영상 자가진단] ]버튼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영상 테스트] ]버튼
- 19년 이전 제품[ ~ webOS4.5]: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버튼
[화면 자가진단] 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오나요?
[화면 자가 진단] 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 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해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 실행하기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 [고객지원] → [퀵헬프] → [자가 진단 및 케어]에서 RF / HDMI 점검 또는 블루투스 / WiFi를 선택하여 상태 진단을 확인해 주세요.
]버튼
HDMI 케이블 자세히 알아보기 (HDMI 케이블 이상)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자주 묻는 FAQ 질문
Q: 화면 자가진단 기능이 없는 오래된 모델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오래된 모델의 경우, 기본적인 영상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LG전자의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Q: 인터넷 연결 상태가 문제일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A: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핫스팟으로 TV를 연결하거나 다른 기기로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다른 기기에서는 잘 되는데 TV에서만 사용이 안 된다면, LG전자에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Q: 셋톱박스 신호 문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다른 기기와 연결하여 신호 상태를 확인하거나 셋톱박스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