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화면] 화면이 깜박이고 안 나오는 증상이 반복돼요

  • 2025.10.20
  • 조회 71368

LG TV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 방송 신호가 약하거나 품질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신호 세기를 확인하고 필요 시 방송사나 통신사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화면이 깜빡이거나 안 나오는 경우 리모컨을 이용하여 TV 메뉴에서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메뉴 화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TV 화면 깜박임 원인은 무엇인가요?

  • 신호가 약해지면 화면이 깜박이거나 끊기고, 영상이 깨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테나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케이블 품질이 저하되면 화면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등 TV와 연결된 외부 기기의 연결 상태에 문제가 있을 경우 깜박임이 생길 수 있습니다.
  • TV 내부 부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화면 깜박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화면 깜박임 문제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리모컨을 이용하여 TV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의 볼륨 버튼등을 눌러 TV 화면에 메뉴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화면의 메뉴는 정상적으로 보이는 상태가 유지된다면 TV와 연결된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 또는 연결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TV 화면이 깜빡이는데 메뉴는 정상으로 보이는 모습
  • 화면의 메뉴도 깜빡인다면 TV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서비스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TV 화면이 깜빡이는 모습

TV와 연결된 HDMI 케이블 또는 안테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TV와 외부 기기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외부 기기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하는 모습
  • 안테나 선이 훼손되거나 연결이 느슨한 경우 화면 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 후면의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는 모습

디지털 방송 신호 세기가 좋지 않으면 화면이 깜빡이고 안 나올 수 있습니다.

TV에 들어오는 방송 신호가 좋은지 확인해 주세요.

연도별 방송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 2024년 이후 TV [WebOS24 이후]: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방송 채널] [채널 찾기]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2년 ~ 2023년 TV [WebOS6.0 ~ 23]: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방송 채널] [채널 찾기]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1년 이전 TV [WebOS5.0 이전]: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채널] [채널 검색]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1. 1. 리모컨의 설정[]버튼 TV의 좌측 상단의 전체설정[] [일반] [방송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TV의 메뉴 중 일반 방송 채널을 선택하는 모습
  2. 2. [채널 찾기]를 선택해 주세요.
    채널 찾기를 선택하는 모습
  3. 3.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4. 4. TV에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해 주세요.
    TV에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하는 모습
  5. 5. 선택한 채널의 신호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채널의 신호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하는 모습

신호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