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V를 안테나로 연결해서 보는 중에 화면이 깜박이고 안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신호가 약해지면 화면 깜박임, 끊김, 깨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각 지역 방송사에 문의하여 유선 신호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디지털 방송 신호 세기 확인 방법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 6.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방송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1. [일반]에서 [방송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2. [채널 찾기]를 선택해 주세요.
3.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4.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해 주세요.(유선방송 시청시 케이블 DTV를 선택)
5.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WebOS 신호세기 확인하는 방법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1. [채널] 선택 후 [채널 검색]에서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2.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호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