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지문으로 잠금 해제가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 2023.06.22
  • 조회 14,81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보호 필름 부착으로 지문이 손상되었어요.
  • 기기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 지문 센서에 이상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보호 필름이 손상, 오염되었을 수 있어요.
동전, 열쇠와 같은 급속 물체로 인해 지문 센서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문에 이물질[먼지, 물]등이 묻어 있으면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보았나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에 앱 데이터가 쌓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어요.
주기적인 다시 시작[재부팅]으로 사용 중 발생한 앱데이터 또는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어요.

  전원 재부팅 하기
방법1)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른다.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는 모습
방법2)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모습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보았나요?
  스마트 닥터로 하드웨어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 OS(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상태 확인]
설정 실행 후 편리한 기능 선택
스마트 닥터 선택 후 하드웨어 진단 선택
전체 진단 진행 후 진단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9 -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결과 확인]
설정 실행 후 일반 선택
스마트 닥터 선택 후 하드웨어 진단 선택
전체 진단 진행 후 진단 결과 확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점검받아 보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