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보세요.
음성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
음성 민감도 설정 (벽걸이)
버튼을 눌러서 자동건조 ➔ 볼륨 ➔ 감도로 맞춰주세요.
- 기본 설정감도 2단계(표준)(전시 기능 설정 시 감도 높음으로 변경 적용)
- 1(낮음) ➔ 2(표준) ➔ 3(높음)으로 조절 가능
- 민감도 설정값은 정전보상 기능 적용
휘센타워
버튼을 눌러 음성인식 감도를 선택한 다음 설정/OK 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를 때마다 낮음<->중간<->높음<->나가기 순으로 바뀝니다.
25년향 휘센타워/뷰
본체 음성인식
- 1.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 2.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본체음성’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3. < > 버튼을 누를 때마다 ON < - > OFF로 바뀝니다. ON으로 맞춘후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또는버튼을 누른 상태로 음성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에어컨 사양을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음성인식
- 1. 운전선택 버튼(
)을 3초간 길게 눌러 에어컨과 리모컨을 연결해 주세요.
- 2.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
)을 누른 상태로 리모컨 표시부에 음성인식이 나타나면 음성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 리모컨 표시부에 음성인식이 사라지면 음성 명령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음성인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음성 명령어 시 제품을 향해서 말씀해주세요.]
- 음악이나 TV 소리 등으로 주변 소음이 큰 경우
- 제품과의 거리가 3 m 이상인 경우 [가까울수록 성능이 향상됨]
- 너무 빠르게 말하거나 느리게 말하는 경우
-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
- 마이크 Hole이 먼지 및 이물로 막혀 있는 경우
- 제품이 문, 벽, 가구 및 장애물로 가려져 있는 경우
-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 발화한 경우
-
호출어 설정이 잘못된 경우 [Hi LG, LG 휘센]
[LG ThinQ] 앱에서 제품 등록 후 설정의 [음성인식 호출] 메뉴에서 호출 음성 종류[Hi LG, LG 휘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 [Hi LG, LG 휘센]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
1. 음성인식이 가능한 에어컨인지 확인해 주세요.
음성인식 기능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제품 화면 표시창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LG ThinQ] LG ThinQ 설치 및
가입방법
바로가기
3. 제품 화면 표시창에 마이크 아이콘(
)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마이크 아이콘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음성인식 버튼을 3초간 눌러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음성인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 음성인식을 off 한 경우
- 무선 공유기와 에어컨의 연결이 끊긴 경우
-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LG 전자상담센터 (1544-7777) 로 문의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을 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