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환경에 의해 물때가 세탁통에 남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물높이의 수면 윗부분에 물때가 남아 쌓일 수 있습니다.
세탁물이 움직이는 아래쪽의 경우 세탁 하는 동안 세탁물에 의해 물때가 없어지지만 세탁판 회전 시 물이 튀거나 세탁물이 닿지 않는 위쪽의 경우 물때가 쌓이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제 거품, 찌꺼기 등이 물 표면에 떠 있기 때문에 주로 위쪽으로 물때, 얼룩, 흰 띠 등이 생깁니다.
특히 천연세제, 합성 세제, 비누, 구연산 등의 세제 찌꺼기가 많이 남는 세제를
사용하는 경우 더욱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세면대, 어항 등 수면 부분에 물때가 쌓이는 현상과 동일합니다.
물높이 사용 패턴에 따른 물때 자국 차이
이렇게 해보세요.
한달에 1번 이상 주기적으로 통세척을 해주시고 세제 특성의 쉽게 물때가 남는 경우 물때가 생기는 위쪽만 젖은 물수건을 닦아내시면 더욱 더 청결하게 세탁기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세탁물로 높은 물높이를 사용하는 세탁을 해주시면 물때를 어느정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통세척 기능이 있는 모델
1.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코스] 버튼을 눌러 [통살균] 또는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일부모델에따라 버튼이 다를 수 있어요.)
3. 세제에 표기된 적정량의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 주세요.
4.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표시창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5. 완료 알림음이 울리면서 약 10초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회색 사각필터 모델
- 회색 사각필터 18/19kg 모델 : T19MX7, T19MX7A, T19DX7, T19DX7A, T18MX7, T18MX7A, T18DX7, T18WX7
- 회색 사각필터 17kg 모델 : T17MX3, T17MX3A, T17DX3, T17DX3A, T17WX3
통세척 기능이 없는 모델
1. 세제에 표기된 적정량의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 주세요.
2. 물은 세탁조의 2/3 이상 받은 후 최초 2~3분 정도 동작해 세제를 희석시키고 전원을 꺼주세요.
3. 2~4시간 정도 불림 과정이 지나면 다시 전원을 켜주세요.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할 경우 산소계 표백제 성분이 함유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염소계 성분이 들어 있는 세탁조 클리너와 산성의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면 제품 안이 변색되거나 부식될 수 있습니다.
4. 전원을 켜고 [세탁]-[헹굼]-[탈수]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주세요.
- 세탁이 끝난 후에는 내부 습기가 다 마를때까지 문을 열어두세요.
- 세제와 섬유유연제에 표기된 제조사의 권장량을 넣어 주시고 고농축 섬유유연제는 물에 희석해서 사용해 주세요.
- 주기적으로 통세척/통살균을 하면 세탁기를 더욱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월 1회 권장)
- 천연 세제(비누) 등은 물에 잘 녹지 않아 분리된 때와 잔류한 찌꺼기가 통에 더 쉽게 쌓이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주위 환경이 습하고 그늘진 장소에 설치되거나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의 사용 또는 관리가 없는 경우 오염이 심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통세척을 하지 않았다면 연속으로 3회 정도 진행해 주세요.
통상 31회 정도 사용 후 통세척할 경우 약 3시간5분 Display 되며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통세척을 장기간 안 한 경우 통세척 불림 시간이 최대 5시간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히터 모델의 경우 불림 기능이 없습니다.)
tcL[Tub clean]이란, 세탁통 청소 시점 자동 알림 표시로 세탁기 사용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약 30회 사용 후 1번씩 나타나게 됩니다.
일부 모델은 통세척 자동 알림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세탁통의 오염이 심해지면 청소가 어려우므로 월 1회 이상 세탁통을 청소해 주세요.
- 섬유 유연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 주위 환경이 습하고 그늘진 장소에 설치한 경우
-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의 사용 또는 관리가 없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