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LG 건조기][Wi-Fi 건조기] 건조기가 얼었을 때 해동 방법

  • 세탁기/스타일러 > 의류 건조기
  • 동결관련 > 동결 조치 및 예방 방법
  • 2022.04.22
  • 조회 17,46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운 겨울날 건조기가 얼게 되면 건조기 동작 10분 이내로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발생하면서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스팀 건조기의 경우 [스팀 물보충], [Add] 에러가 발생하며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표시돼요.

배수 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있는 배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 녹여주세요.
배수 호스를 분리하기 어렵다면 호스 및 연결 부위를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 배수 호스를 분리해 녹였다면 다시 제품에 연결해주세요.
배수호스를 연결하지 않으면 누수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배수 호스를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이는 모습
물통 (배수통) 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물통을 따뜻한 물에 녹이는 모습
제품 내부가 얼었을 때 해동 방법

→ 제품 스스로 얼음을 녹이는 방법

1. 전원 버튼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2. (일반 모델) :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간 줄임] 버튼을 눌러 3초 간 눌러주세요.
(워시 타워 모델) : [스팀]+[통 살균]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3. [시작] 버튼을 누르며, 해동 모드로 시작합니다.
[동결 해동 모드] 표시창에는 3시간으로 표시되지만 그전에 해동이 완료될 경우 알림이 울리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제품 모델에 따라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없을 시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부어 녹이는 방법’ 편을 참고해 주세요.

9kg 이하 모델 시간줄임 버튼을 3초 누르는 모습. 14,16kg 모델 시간줄임 버튼 3초 누르는 모습. 16kg 모델 시간줄임 버튼 3초 누르는 모습. 워시타워 모델 스팁고 ㅏ홈살균 버튼 3초 누르는 모습

→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1. 제품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2. 배수 필터를 분리한 후, 빈 공간으로 6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1ℓ 이내로 부어주세요.

제품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준 뒤 배수 필터를 분리한 후, 빈 공간으로 6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1ℓ 이내로 부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꼭! 미지근한 물로 넣어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을 넣을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부으면 제품 바닥으로 누수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3. 배수 필터를 결합한 후, 얼음이 녹을 때까지 30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배수 필터를 결합한 후, 얼음이 녹을 때까지 30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4. 30분 후,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시켜주세요.

[스팀모델]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
[워시타워]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

※ 동작 후 10분 이내 [OE] 에러 또는 [배수통 비움] [drn] 에러 코드가 표시창에 안뜰 경우 건조기가 해동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스팀모델] [OE] 에러 또는 [배수통 비움]
[워시타워] [OE] 에러 또는 [drn] 에러 코드

※ 계속해서 에러 코드가 뜰 경우 LG 서비스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워시타워의 경우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나 물통이 없는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1ℓ 부어줍니다.
[OE] 에러,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스팀물보충], [Add] 에러가 표시돼요.

급수 호스를 제품에서 분리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만 해당됩니다.)

→ 수도꼭지와 급수호스를 녹여 주세요.

수도꼭지가 얼어있다면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고, 얼어있는 급수 호스는 따뜻한 물에 담궈 녹여주세요.

수도꼭지를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이는 모습
급수 호스를 따뜻한 물에 담궈 녹이는 모습
급수통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급수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궈 녹이는 모습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수 입력 사항

1. 이 콘텐츠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필수입력

0/12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