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운 겨울날 건조기가 얼게 되면 건조기 동작 10분 이내로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발생하면서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스팀 건조기의 경우 [스팀 물보충], [Add] 에러가 발생하며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표시돼요.
배수 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얼어있는 배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 녹여주세요.
배수 호스를 분리하기 어렵다면 호스 및 연결 부위를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 배수 호스를 분리해 녹였다면 다시 제품에 연결해 주세요.
배수호스를 연결하지 않으면 누수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물통 (배수통) 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얼어 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내부가 얼었을 때 해동 방법
→ 제품 스스로 얼음을 녹이는 방법
1. 전원 버튼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2. (일반 모델) :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간 줄임] 버튼을 눌러 3초 간 눌러주세요.
(워시 타워 모델) : [스팀]+[통 살균]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3. [시작] 버튼을 누르며, 해동 모드로 시작합니다.
[동결 해동 모드] 표시창에는 3시간으로 표시되지만 그전에 해동이 완료될 경우 알림이 울리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제품 모델에 따라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없을 시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부어 녹이는 방법’ 편을 참고해 주세요.
→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1. 제품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2. 내부/외부 필터를 모두 분리한 후, 빈 공간으로 6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1ℓ 이내로 부어주세요.
꼭! 미지근한 물로 넣어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을 넣을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부으면 제품 바닥으로 누수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3. 내부/외부 필터를 결합한 후, 얼음이 녹을 때까지 3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4. 30분 후,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시켜주세요.
※ 동작 후 10분 이내 [OE] 에러 또는 [배수통 비움] [drn] 에러 코드가 표시창에 안뜰 경우 건조기가 해동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 계속해서 에러 코드가 뜰 경우 LG 서비스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워시타워의 경우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나 물통이 없는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1ℓ 부어줍니다.
[OE] 에러,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스팀물보충], [Add] 에러가 표시돼요.
급수 호스를 제품에서 분리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만 해당됩니다.)
→ 수도꼭지와 급수호스를 녹여 주세요.
수도꼭지가 얼어있다면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고, 얼어있는 급수 호스는 따뜻한 물에 담궈 녹여주세요.
급수통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얼어 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급수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