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사용하고 난 뒤 문 쪽 테두리에 먼지가 묻어 있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건조기 안쪽의 습기 때문에 고무 테두리에 물기가 맺혀 있어요.
- 먼지와 이물질로 필터가 막혀 있어요.
- 먼지가 많이 나오는 세탁물을 넣고 작동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조기 문에는 건조기가 작동하는 동안 습기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밀폐해주는 고무 패킹이 붙어 있습니다.
건조기 안쪽의 습도가 높아지면 고무 테두리 주변에 물기가 맺힐 수 있는데 이때 세탁물에서 떨어져 나온 먼지가 자연스럽게 달라붙게 됩니다.
또 건조기 안쪽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어도 공기 순환이 잘되지 않아 습도가 높아지면서 먼지가 더 쉽게 묻어날 수 있어요.
수건이나 기모 의류와 같이 보푸라기가 많이 일어나는 세탁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 청소를 했는데도 먼지가 묻어 있나요?
→ 젖은 수건으로 고무 테두리에 묻어 있는 먼지를 가볍게 닦아주세요.
건조기를 사용하다 보면 습기로 인해 자연스럽게 고무 테두리에 먼지가 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고무 테두리를 가볍게 청소해주세요.
이때 고무 테두리를 힘껏 당기거나 빼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만약 고무 테두리가 떨어졌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나요?
→ 공기 순환이 잘되도록 필터에 붙은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내부 필터는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외부 필터는 사용 횟수가 10회 정도 될 때마다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를 10회 사용하면 알람이 울리고 필터 청소 표시등이 들어오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필터를 청소한 다음에는 물기를 완전히 건조해 제자리에 넣어주세요.
필터에 물기가 남아 있으면 건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주세요.
외부 필터가 없는 상태에서 건조기를 사용하면 이물질이 필터 투입구 안으로 들어가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외부 필터를 제거한 채 건조기에 옷을 넣거나 꺼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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