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모니터] HDR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 2023.06.22
  • 조회 40,016

모니터에서 HDR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DR(High Dynamic Range)은 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과 최대한 가깝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HDR 기능은 HDR을 지원하는 외부 기기와 모니터를 연결하고 HDR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실행했을 때 제대로 작동합니다.
만약 화면에 ‘HDR’ 문구가 표시되지 않으면 모니터와 연결한 외부 기기나 PC에서 HDR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HDR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실행해주세요.

→ 4K 해상도 이상의 고해상도로 만들어진 HDR 콘텐츠인지 확인해주세요.

HDR로 만들어진 4K 해상도 이상의 고해상도 콘텐츠는 사진, 영화,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HDR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실행하면 모니터 오른쪽 위에 ‘HDR’ 문구가 표시된 다음 사라집니다.
콘텐츠가 HDR 콘텐츠인지 확인할 수 없을 때는 콘텐츠의 제작사에 문의해주세요.

HDR 표시 나타난 모습
외부 기기 또는 Windows에서 HDR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HDR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실행했는데 화면에 ‘HDR’ 문구가 보이지 않으면 모니터와 연결된 외부 기기나 Windows의 HDR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외부 기기의 HDR 설정 방법은 제품마다 다릅니다.
사용하는 외부 기기의 사용 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Windows 10에서 HDR 설정하기
1. Windows 10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 진입 화면
2. [HDR 및 WCG]를 [켬]으로 설정해주세요.
HDR 및 WCG 켜는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HDR 및 WCG] 설정은 Windows 10 버전 1803 이상에서 그래픽 카드가 HDR을 지원할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그래픽 카드를 제공한 곳에서 사양을 확인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