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퓨리케어 정수기] 출수 버튼의 물방울 모양 램프가 주황색으로 바뀌었어요

  • 2025.06.23
  • 조회 171,040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수기의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면 [출수] 청정램프에 파란색 불이 아닌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일반 출수 사용시간이 1700L(분)을 초과하거나 도달하면 주황색LED가 켜지며, 이는 필터 교체가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주황색 불이 켜져 있어도 유효정수량 1800L(분)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한 후에는 사용 이력을 초기화해야 주황색 불이 꺼집니다.

적용 모델 : WD507**, WD508**

필터 초기화 : 냉수 버튼 3초 이상 누름

출수 버튼에 주황색 불 들어온 모습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어요!)

적용 모델 : WU900**, WU904**

필터 초기화 : 용량선택 + 연속 버튼 동시 길게 누름
클린세척 교체 초기화 : 용량선택 + 정수버튼 동시 길게 누름

필터 교체 알림과 클린 세척 교체 알림 이미지
필터 교체 후 필터 초기화 방법
필터 사용 가능 표시 색은 파란색, 필터 교체시기 표시 색은 오렌지색입니다. (적용 모델에 한함)
모델명 필터 Reset 모델명 필터 Reset 모델명 필터 Reset 모델명 필터 Reset
WD102AW 용량 + 안심살균
(3초)
WD503ACB 용량 + 연속
(3초)
WD507ACB 냉수
(3초)
WU800AS 용량 + 연속
(3초)
WD301AK 용량 + 안심살균
(셀프케어) (3초)
WD503AGB WD507AMB WU803AS 냉수
(3초)
WD301AP 용량 + 안심살균
(셀프케어) (3초)
WD503AP WD507APB WU823AS
WD301AS WD503AS WD507ASB WU900AS 용량 + 연속
(3초)
WD301AW WD503AW WD507AWB WU900AW
WD302AP 용량 + 안심살균
(3초)
WD505ACB 냉수
(3초)
WD508ACB WU903ABB 냉수
(3초)
WD302AS WD505AGB WD508AMB WU903ACB
WD302AW WD505AMB WD508APB WU903ANB
WD303AP 용량 + 연속
(3초)
WD505APB WD508ASB WU903AS
WD303AS WD505AS WD508AWB WU903AST
WD303AW WD505AW WD520ACB WU903AWB
WD305AS 냉수
(3초)
WD505AD WD520AWB WU923ACB
WD305AW WD506AST 용량 + 연속
(3초)
WD521ACB WU923ANB
WD306AST 용량 + 연속
(3초)
WD506AWT WD521AWB WU923AS
WD306AWT WD526AHB 용량 + 연속
(3초)
WD523ACB WU923AWB
WD321ACB 냉수
(3초)
WD526ARB WD523AMB WD720R* 설정 →
[필터 사용량 초기화]
선택
WD321AWB WD526AST WD523APB
WD325AHB WD526AWT WD523ARB
WD325AS WU503ACB 냉수
(3초)
WD523ASB
WD325AW WU503AS WD523AWB
WD326AHB 용량 + 연속
(3초)
WU503AWB WD524ACB
WD326ARB WD100AW 용량 + 연속
(3초)
WD524AMB
WD326AST WD300AK WD524APB
WD326AWT WD300AP WD524ARB
WD501AK WD300AS WD524ASB
WD501AS WD300AW WD524AWB
WD501AT WD500AK WD525ACB
WD501AW WD500AP WD525AGB
WD502AP 용량 + 안심살균
(3초)
WD500AS WD525AHB
WD500AW
WD502AS WD106AW WD525AS
WD502AW WD106AWT WD525AW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케어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나요?

케어십 매니저에게 연락해 필터를 교체해주세요.

다음 방문 일정은 LG ThinQ 어플리케이션 또는 LG전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정수기 연구소에 따르면 이때에도 필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상태이니 정수기에서 나오는 물은 마셔도 됩니다.

케어십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나요?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필터를 교체해주세요.

필터를 교체할 때는 전용 도구가 필요하므로,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교체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