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보세요.
① TV 뒷면의 LAN 단자와 인터넷 공유기 또는 벽면의 인터넷 단자를 LAN 선으로 연결해주세요.
② 네트워크 항목의 유선 인터넷을 선택하여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고정 IP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편집]을 선택하여, IP를 수정해주세요.
유선 네트워크 설정 방법
➔ [2021년 WebOS6.0 이후]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일반]에서 ②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③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을 선택해 주세요.
유선 네트워크 수동 IP 설정 방법
①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② [유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③ [편집]에서 자동 설정 선택을 해제해 주세요.
④ [편집]에서 IP 주소를 선택하여 원하는 IP로 변경해 주세요.
서브넷 마스크/게이트 웨이/DNS 서버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합니다.
모두 변경 후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연결] → [네트워크 연결 설정] →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
➔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연결] →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
➔ [2018년 WebOS4.0 이전]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네트워크] →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더넷)]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① LAN선 및 공유기, 벽면 인터넷 단자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TV에 연결된 LAN 선을 빼서 노트북 또는 PC에 연결하여 인터넷 사용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② 고정 IP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유선 네트워크 항목을 선택하면 세부항목이 표시되고 [편집]을 선택하여 수동으로 입력해주세요.
③ 연결 상태 구간별 [X] 표시된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 구간별 문제 발생 시 확인
[TV – 게이트웨이] 구간 사이에 발생한 경우 : LAN 케이블 및 공유기 및 벽면 단자 이상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게이트웨이 - DNS] 구간에서 발생한 경우 : 공유기 및 벽면 단자 이상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DNS - 인터넷] 구간에서 발생 한 경우 : 인터넷 통신 문제로, 인터넷 가입 업체에 확인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