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에어컨 설치] 벽걸이 에어컨 시운전하기

  • 2023.06.22
  • 조회 69,940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1.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거립니다.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님께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 미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 LED 타입의 시운전 미실시 상태 표시, LED 램프 타입의 시운전 미실시 상태 표시[LED 3개 동시에 켜짐]

LED타입/LED램프타입 : 시운전 미실시 NO 표시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 실시하기

→ LED 타입의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바람 날개를 열어주세요.

실내기 바람 날개가 열린 모습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3~6초간 누르고 띵~ 소리가 나는 모습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약 0분~3분 소요[필수운전]

약 3분 소요 시운전 LO 표시

약 4분 소요[필수운전]

약 4분 소요 시운전 OO 표시

약 10분 소요[선택운전]

약 10분 소요 시운전 EN 표시

→ LED 램프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전면 좌우 측 손잡이를 잡고 전면 커버를 위로 들어 열어주세요.

실내기 전면 좌우측 손잡이를 잡는 모습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 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3~6초간 누르고 띵~ 소리가 난 모습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전원→실외기→예약” 램프가 순서대로 켜지면서 약 7분간 필수 시운전을 실행합니다.
바로 이어 “전원”과 ”실외기” 램프가 동시에 켜진 상태로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약 0분~7분 소요[필수운전]

약 7분 소요 : 시운전 전원램프, 실외기램프, 예약램프 점등 표시

약 10분 소요[선택운전]

약 10분 소요 : 시운전 전원램프, 실외기램프 동시 점등 표시

→ 리모컨으로 시운전 실시하기

1.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면 ‘띠리링~’ 소리가 납니다.
2. 벽걸이 제품의 리모컨에 “예약/해제” 버튼은 5초 내 3회 눌러주세요.
3. LED 타입과 LED 램프 타입의 제품에 따라 시운전이 실시됩니다.

리모컨 예약해제 버튼 5초 이내 3회 눌러주세요.

※ 2019년 제품부터 리모컨으로 시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출시된 제품은 본체에서 설정해 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의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 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