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케이블(HDMI, DP, USB-C) 연결 상태, 모니터 음량 조절 또는 Windows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있는 모델인지 스펙을 확인하세요.
이런 원인이 있어요.
-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는 모델 이거나 음량이 음소거 되어 있어요.
- HDMI, DP, USB-C 신호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있어요.
- Windows 설정에 사운드 출력이 LG 모니터로 설정이 안 되어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니터에 조이스틱 버튼을 좌/우로 밀어 화면에 음량 조절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PC 모니터 및 게이밍 모니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제품 스펙 확인 방법 -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모델명 검색 후 제품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스펙 > 스펙 요약 정보 열기 > 영상/음성 > 스피커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뒷면에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어폰을 연결하여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해주세요.
외부 스피커로 소리가 들리는 경우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없는 모델이거나 내장 스피커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는 HDMI, DP, USB-C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케이블 포트나 케이블이 손상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케이블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다른 케이블을 연결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용하는 케이블의 버전이나 호환성 때문에 소리가 안 나올 수 있습니다.
※ 케이블 연결한 포트가 다른 경우 젠더를 사용하여 소리가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운드 출력 설정]이 모니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 후 [사운드 출력 선택]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출력 장치를 [LG 모니터]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운드 출력 설정]에서 LG 모니터가 없다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장치 관리자에서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하기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여 주세요.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에서 [Realtek(R) Audio] 장치를 선택한 다음 [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디바이스 제거] 창이 나오면 [제거]를 클릭한 후 윈도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 사운드 장치는 모델마다 다르며 제품 상세 스펙을 확인하여 주세요. (예시 : [Conexant HD Audio] 등도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최신 버전에 사운드 드라이버는 해당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LG PC는 [LG Update 프로그램]를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 Updat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PC 시스템에 맞는 LG Update 앱을 자동으로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탑 Non-OS(윈도우 미포함) 제품은 별도 파티션에 파일로 제공되며 윈도우 설치 이후 직접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LG Update 프로그램 미지원)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