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요.
- HDMI나 DP 케이블을 제대로 연결하지 않았어요.
- Windows의 소리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모니터는 HDMI나 DP 케이블로 연결하면 PC에서 소리 신호를 받아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로 소리를 출력합니다.
만약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케이블 연결이나 Windows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나요?
→ 모니터 사용 설명서나 홈페이지에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모델인지 확인해주세요.
※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면 먼저 모니터의 소리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아래의 조이스틱 버튼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모니터의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HDMI나 DP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보았나요?
→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는 HDMI나 DP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케이블 포트나 케이블이 손상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케이블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다른 케이블을 연결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았는데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케이블로 바꿔서 연결한 다음 비교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소리가 나오지 않나요?
→ Windows의 소리 설정이 맞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음소거 상태인지 또는 소리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재생 디바이스 선택] 목록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를 선택해주세요.
PC 내장 스피커나 외부 스피커(이어폰)로 소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나요?
→ 내장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사운드 출력이 안 되면 모니터 문제보다는 PC 사운드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해 보세요. (PC 제조사 홈페이지 참조)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