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표시창에 [청정]이나 [송풍]이라는 표시가 1초에 한 번씩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의 먼지를 빨아들이는 공기 청정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초미세먼지 필터와 스모그 탈취 필터 같은 다양한 공기 청정 필터가 있어요.
에어컨을 사용한 시간이 720시간이 넘으면 스탠드의 표시창에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때 필터를 바꿔주세요.
* 필터 오염도 기준이 아닌 사용시간 기준으로 알람이 발생되며, 실제 필터 오염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알림 변경
구분 | 필터 교체 알림 | 알림 시간 | 알림 해제 방법 |
---|---|---|---|
16년 | 미적용 | 미적용 | 미적용 |
17년 | 적용 |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
온도 상/하 동시 3초 |
18년 | 일부 적용 |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
온도 상/하 동시 3초 |
19년 | 적용 |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
온도 상/하 동시 3초 |
20년 | 적용 | 지속 | 온도 상/하 동시 3초 |
21년 | 적용 |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
온도 상/하 동시 3초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스탠드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 또는 [송풍]이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스탠드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
새 필터를 갈아 끼운 다음에도 알림이 계속 나타나나요?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공기 청정 필터의 사용 시간을 초기화해주세요.
스탠드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를 교체하고 고객이 사용 시간을 초기화할 때까지 알림이 계속 나타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