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청정][송풍][필터교체] 표시가 깜빡여요

  • 에어컨 > 가정용 스탠드형
  • 에러/표시창 > 기능 표시 (종합 청정도, 먼지 상태)
  • 2022.08.25
  • 조회 16,176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이나 [송풍]이라는 표시가 1초에 한 번씩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의 먼지를 빨아들이는 공기 청정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초미세먼지 필터와 스모그 탈취 필터 같은 다양한 공기 청정 필터가 있어요.
에어컨을 사용한 시간이 720시간이 넘으면 스탠드의 표시창에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때 필터를 바꿔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년도까지는 필터 사용시간 720시간(하루 4시간 사용 기준 6개월) 21년도부터는 변경되어 1,380시간(하루 8시간 사용 기준 6개월) 기준으로 필터 알람이 들어옵니다.
* 필터 오염도 기준이 아닌 사용시간 기준으로 알람이 발생되며, 실제 필터 오염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알림 변경

필터 교체알림 변경
구분 필터 교체 알림 알림 시간 알림 해제 방법
16년 미적용 미적용 미적용
17년 적용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온도 상/하 동시 3초
18년 일부 적용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온도 상/하 동시 3초
19년 적용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온도 상/하 동시 3초
20년 적용 지속 온도 상/하 동시 3초
21년 적용 24시간
(이후 자동 해제)
온도 상/하 동시 3초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스탠드
듀얼 모델 : LCD타입 Smart Guide 필터교체안내 공기청정필터를 교체해주세요. (사용설명서 참고) / LED타입 청정과 송풍이 깜빡이는 모습 / 타워 모델 : LCD타입 필터 그림이 있는 아이콘에 불이 들어온 모습 / LED타입 필터교체안내 공기청정필터를 교체해주세요. (24시간 후 알림 해제)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 또는 [송풍]이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스탠드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

공기 청정 필터 교체하기
1. LG전자 홈페이지의 [케어용품/소모품샵] 또는 가까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에어컨의 모델에 맞는 필터를 구매해주세요.
2. 스탠드 뒷면의 양옆에 있는 필터 손잡이를 당겨서 필터를 꺼내주세요.
에어컨 양 측면의 손잡이를 당겨 필터를 꺼내는 모습. (칸/위너는 왼쪽으로 꺼내고, 듀얼은 양쪽으로 꺼내고, 타워는 위아래 양쪽으로 꺼내는 모습)
3.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초미세먼지 필터나 스모그 탈취 필터를 꺼낸 다음 새 필터로 갈아 끼워주세요.
상부와 하부의 초미세 미니 필터 또는 스모그 탈취 필터와 중단의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초미세 먼지 필터의 후크를 열어 제거한 이후 극세 필터만 남아있는 모습
새 필터를 갈아 끼운 다음에도 알림이 계속 나타나나요?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공기 청정 필터의 사용 시간을 초기화해주세요.

필터 교체 알림 초기화하기

스탠드

1. 스탠드 기능조작판의 [온도 올림]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세요.
2. 사용 시간이 처음부터 기록됩니다.
듀얼모델과 타워모델 : 기능 조작 판의 [온도 올림]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는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17년부터 2019년 사이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난 다음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시간이 초기화되며 알림 표시도 사라집니다.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를 교체하고 고객이 사용 시간을 초기화할 때까지 알림이 계속 나타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수 입력 사항

1. 이 콘텐츠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필수입력

0/12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