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와 HDMI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보세요.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셋톱박스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TV와 셋톱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지직거리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① [영상]에서 ②[영상 테스트]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화면의 해당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안테나 및 유선방송, 공청 연결 상태를 확인 하였나요?
→ TV 메뉴에서 신호세기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이상 변화가 있으면 신호가 불안정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