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절전모드 설정 또는 영상 모드가 에코로 되어 있는 경우 화면이 어두워 보일 수 있습니다.
2. [영상/음향 초기화]를 선택하면 영상 설정과 음향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매직모션 리모컨 모델에 따라 [조용히(음소거)]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TV(WEB OS)
스마트TV(Netcast)
이지TV
아래 증상은 LED 백라이트 문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면 전체적으로 푸르면서 어두운 경우
- 중앙 부위 어두운 경우
- 좌/우측 화면 어두운 경우
- 가까이에서 보면 흐릿하게 영상이 보이나 1∽2m 떨어져서 볼 때는 화면이 안보이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모델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메뉴를 조정해주세요.
WEB OS
영상 모드 설정
절전모드 설정
NETCAST
스마트→ 설정[설정 메뉴] → 영상→ 영상 모드 → 선명한 영상 또는 표준 영상 선택
일반 TV
절전모드 설정
메뉴[상세 설정] → 영상 → 절전 모드 → 꺼짐
영상 모드 설정
메뉴[상세 설정] → 영상 → 영상 모드 → 선명한 영상
※ 조치 방법 및 메뉴 화면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설정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케이블 방송 등에서 흡연을 하거나, 칼을 든 장면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해당 증상은 TV의 설정으로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