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모델: TV Monitor, IPTV 모니터 리모컨 제공 전 모델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V 모니터 리모컨 수신부가 가려져 있어요.
- 셋톱박스를 통해 TV 시청을 하고 있어요.
- 리모컨 배터리가 소모되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TV 모니터 리모컨 수신부 주변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모니터 리모컨 수신부 앞에 가려진 장애물이 있는 경우 제거하고 확인해 보세요.
현재 셋톱박스를 통해 TV 시청을 하시나요?
셋톱박스와 HMDI 케이블을 연결하여 TV를 시청하는 경우 모니터에 동봉된 리모컨으로 채널 변경이 안 됩니다. (타사 모델 동일)
셋톱박스(통신사)에서 제공된 리모컨을 이용해 주세요.
TV 시청 연결 상태를 구분
1. 셋톱박스에 연결하여 HDMI 입력으로 TV 시청할 때 : 셋톱박스 리모컨을 사용하여 채널 변경 가능
2. 안테나(동축 케이블) 신호를 연결하여 TV 시청할 때 : TV 모니터 리모컨(동봉된 리모컨)으로 채널 변경 가능
사용 중에 갑자기 안되나요?
→ 리모컨 배터리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배터리 수명이 다 되거나 방향이 반대로 들어갔을 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와 조립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리모컨 버튼 중 특정 버튼만 동작이 안 된다면 리모컨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반 · 간편 리모컨 배터리 교체 방법
2. 리모컨 내부의 [ + (양극)], [ - (음극)] 방향 표시를 확인해 주세요. (예: 1.5V(볼트), AAA형)
3. 배터리 교체 시, 두 개를 모두 똑같은 새것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