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에서 물이 샐 경우 아래 사항을 점검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공기 흡입 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을 경우 찬바람과 함께 작은 물방울이 밖으로 튀어날 수 있고 찬바람이 나오는 토출구 주변에 물방울/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에어컨 내부 청소하기 전 전원을 끄고, 전원코드를 뽑아주세요.
벽걸이 에어컨은 전면 패널 조립 형태에 따라 필터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 패널 전면 위치[필터 전면 위치]
1. 전면 패널을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2.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3.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적용 필터의 특징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 패널 상부 위치[필터 상단 위치] : 상부 흡입구의 필터
1. 상부 필터를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2.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극세 필터만 적용된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3.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집진 필터[초미세플러스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릅니다.
배수 펌프 설치 여부 확인해주세요.
배수 펌프를 이용하여 배수를 할 경우 배수 펌프의 전원 상태 및 배수 펌프 자체 불량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요.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배수 호스가 아래로 떨어지는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하향 설치가 되지 않거나 굴곡이 있다면 배수가 원활하지 못하여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호스는 하향 설치 굴곡 없이 직선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해주세요.
배수 호스 끝부분이 물통에 연결되어 있거나 물통에 호스 끝부분이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호스의 끝 부분이 물에 잠겨 있을 경우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호스 끝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물통의 물을 자주 비워주세요.
실내 공간의 공기가 음식 조리나 습한 날 창문이 열린 채 냉방 가동 중인지 확인해주세요.
실내 온도와 에어컨 토출 바람의 온도 차가 크거나 습도가 높은 날 또는 실내에서 조리 중 사용할 경우[실내 공기 온도 상승] 더운 실내 공기와 차가운 에어컨 바람의 온도 차이가 크게 발생하여 제품 토출구 주변에 이슬이 맺히거나 및 하얀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경우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설치 시 배수 호스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기사님께서는 배수 호스 및 배수 구배 등 설치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