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에어컨 누수][점검 사항]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 2023.06.22
  • 조회 279,797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에서 물이 샐 경우 아래 사항을 점검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공기 흡입 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을 경우 찬바람과 함께 작은 물방울이 밖으로 튀어날 수 있고 찬바람이 나오는 토출구 주변에 물방울/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에어컨 내부 청소하기 전 전원을 끄고, 전원코드를 뽑아주세요.
벽걸이 에어컨은 전면 패널 조립 형태에 따라 필터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 패널 전면 위치[필터 전면 위치]

1. 전면 패널을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2.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3.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탈취 필터 및 TVF 등 부가 기능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릅니다.
적용 필터의 특징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A타입 전면 패널을 여는 모습 / 필터를 제거하는 모습

→ 패널 상부 위치[필터 상단 위치] : 상부 흡입구의 필터

1. 상부 필터를 위로 올린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2.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극세 필터만 적용된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세요.
3.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극세 필터 & 집진 필터[초미세플러스 필터] 일체형 필터는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집진 필터[초미세플러스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릅니다.
B타입 상단 패널을 제거하는 모습 / 필터를 제거하는 모습
배수 펌프 설치 여부 확인해주세요.

배수 펌프를 이용하여 배수를 할 경우 배수 펌프의 전원 상태 및 배수 펌프 자체 불량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요.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배수 펌프가 설치된 예시
배수 호스가 아래로 떨어지는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하향 설치가 되지 않거나 굴곡이 있다면 배수가 원활하지 못하여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호스는 하향 설치 굴곡 없이 직선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해주세요.

배수호스가 아래로 늘어져있는 모습
배수 호스 끝부분이 물통에 연결되어 있거나 물통에 호스 끝부분이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호스의 끝 부분이 물에 잠겨 있을 경우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호스 끝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물통의 물을 자주 비워주세요.

배수호스 끝이 물통에 잠기면 X / 배수호스 끝이 물통에 잠기지 않은 모습
실내 공간의 공기가 음식 조리나 습한 날 창문이 열린 채 냉방 가동 중인지 확인해주세요.

실내 온도와 에어컨 토출 바람의 온도 차가 크거나 습도가 높은 날 또는 실내에서 조리 중 사용할 경우[실내 공기 온도 상승] 더운 실내 공기와 차가운 에어컨 바람의 온도 차이가 크게 발생하여 제품 토출구 주변에 이슬이 맺히거나 및 하얀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더운 바람과 에어컨 차가운 바람이 만나 하얀 연기 안개 바람이 발생하는 모습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경우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설치 시 배수 호스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기사님께서는 배수 호스 및 배수 구배 등 설치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