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조기는 건조하면서 발생한 물은 대부분 배수 호스 또는 물통을 통해 배수되지만 일정 수준의 물이 제품 내부에 남게 됩니다.
이 때문에 겨울철에 남아 있던 물이 얼게 되면서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못할 때 [OE][배수통 비움][drn] 에러 코드가 뜨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 호스가 설치된 있는 경우에는 호스를 눌러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만약, 배수 호스가 얼어있다면 호스 부분을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급수 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팀 기능 있는 모델만 해당)
→ 얼어있는 급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물통 (배수통) 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급수통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급수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내부가 얼었을 경우 조치법
1. 제품 스스로 얼음을 녹이는 방법
① 전원 버튼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② [일반 모델]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간 줄임] 버튼을 눌러 3초 간 눌러주세요.
[워시 타워 모델]
[스팀]+[통 살균]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면 해동 모드가 시작합니다.
③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해동 모드로 시작합니다.
[동결 해동 모드] 표시창에는 3시간으로 안내되지만 그전에 해동이 완료될 경우 알림이 울리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2.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① 제품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② 배수 필터를 분리한 후, 빈 공간으로 6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1ℓ 이내로 부어주세요.
꼭! 미지근한 물로 넣어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을 넣을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부으면 제품 바닥으로 누수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③ 배수 필터를 결합한 후, 얼음이 녹을 때까지 30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④ 30분 후,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시켜주세요.
※ 동작 후 10분 이내 [OE] 에러 또는 [배수통 비움] [drn] 에러 코드가 표시창에 안뜰 경우 건조기가 해동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 계속해서 에러 코드가 뜰 경우 LG 서비스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워시타워의 경우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나 물통이 없는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1ℓ 부어줍니다.
[OE] 에러,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