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김치냉장고는 냉기를 만든 다음 각각의 칸 설정에 알맞은 냉기를 공급합니다.
김치냉장고의 안쪽에는 냉기가 나오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김치 보관 용기나 식품을 가까이 두면 얼 수도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선반의 배치나 김치 보관 용기의 디자인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져 있으니 가급적 제품이 출시된 상태대로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김치는 가급적 김치냉장고 전용 용기에 보관해주세요.
김치냉장고 전용 용기는 냉기가 고르게 전달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보관 용기나 비닐 포장을 사용하면 냉기가 잘 순환되지 않아 김치가 얼 수 있어요.
특히 비닐봉지나 지퍼백은 김치냉장고의 온도 감지 센서를 가릴 수 있으며, 김치냉장고 스스로 냉기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지나치게 온도를 낮추어 결국 김치가 얼 수도 있습니다.
또 김치냉장고 전용 용기는 밀폐 기능이 뛰어나 김치의 온도가 변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공기 노출도 줄여주기 때문에 김치가 바깥 공기와 만나면서 쉬는 것도 방지하지요.
그러니 만약 김치 보관 용기가 포함된 모델이라면 새로운 용기로 바꾸지 말고 기존 용기를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김치냉장고 속 선반은 출시된 상태 그대로 사용해주세요.
김치냉장고 안의 선반은 식품이 냉기 때문에 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빼내거나 이동하지 말고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김치 보관 용기는 벽면과 사이를 떼어서 보관해주세요.
김치냉장고 속에 식품을 보관할 때 어느 정도 간격을 두어주세요.
냉기가 고루 퍼져 김치냉장고 안의 온도가 설정한 대로 유지되고, 김치를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야채나 과일, 유리병을 보관하면 식품이 얼거나 병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또 가장 위칸(상칸)에는 물김치나 무김치같이 싱거운 김치를 보관하고 중칸이나 하칸에는 배추김치를 보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