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NEEd CLEAN 메시지가 떠요

  • 2023.06.22
  • 조회 13,594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EEd CLEAN 메시지는 각 부위의 필터 청소가 필요할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표시창에 나타나는 필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청소방법에 따라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또는, 청소가 필요한 부위의 필터를 뺏다가 1분 뒤 다시 조립하여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뺏다가 1분 뒤 다시 전월을 연결하여도 해당 표시는 사라집니다.

필터종류, AW141YAW, AW141YBW 리스트
필터종류 AW141YAW AW141YBW
가습필터 56시간 (8시간 X 7일) 84시간 (12시간 X 7일)
집진, 탈취필터 1,440시간 (8시간 X 30일 X 6개월) 1,440시간 (8시간 X 30일 X 6개월)
프리필터 240시간 (8시간 X 30일) 240시간 (8시간 X 30일)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상하부 워터링 필터 NEEd CLEAN 표시

→ NEED CLEAN 표시 주기 : 1일 12시간, 7일 사용

표시창에 NEEd CLEAN 코드가 나타난 모습

1. 세탁용 수조에 40℃ 미만의 깨끗한 물을 담고, 구연산을 물에 푼 다음 하부 워터링 필터를 30분간 담그세요.
구연산 농도는 물 10L(리터) 당 구연산 30g(그램)을 권장합니다.

2. 30분간 불린 하부 워터링 필터를 꺼내어, 청소솔 또는 칫솔을 이용하여 이물질을 닦아내고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구세요.

3. 상부 워터링 필터도 하부 워터링 필터와 동일한 방법으로 청소해 주세요.

4. 청소 후 바로 제품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간단히 물기를 털어 낸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바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햇빛에서 완전히 건조하여 사용해 주세요.

가습 필터(상부 워터링 필터, 하부 워터링 필터) : 워터링 필터를 구연산 희석액에 30분 담구는 모습 / 상부, 하부 워터링 필터를 물로 세척하는 모습
햇빛에서 완전히 건조하는 모습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NEEd CLEAN 표시

→ NEEd CLEAN 표시 주기 : 1일 8시간, 6개월 사용

표시창에 NEEd CLEAN 코드가 나타난 모습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1. 필터에 쌓인 큰 먼지는 청소기를 이용하여 제거해 주세요.

2. 광촉매 블랙탈취 필터는 물 세척을 할 수 없습니다.

3. 6개월에 한번씩 햇볕이나 형광등 빛에 노출해주면, 탈취 성능이 재생되는 필터입니다.

4.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약 3시간 동안 노출하여 재생한 다음 다시 사용해 주십시오.

광촉매 블랙탈취 필터 물 세척 금지 / 광촉매 블랙탈취 필터를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3시간 노출시킨 모습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1. 세탁용 수조에 40℃ 미만의 물을 담고, 중성세제를 푼 다음 초미세 집진 블랙필터를 약 30분간 담그세요.

2. 깨끗한 물에 담가 헹군 후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충분히 세척하세요.

3. 물 세척 후 물 빠짐을 더 좋게 하기 위해, 그늘에서 비스듬히 세운 상태로 돌출부가 위로 향하게 하여 12~24시간 이상 완전히 건조하세요.

초미세 집진 블랙필터를 중성제를 푼 물에 30분 담궈두는 모습 / 초미세 집진 블랙필터를 그늘에 24시간 말리는 모습
극세 필터 NEEd CLEAN 표시

→ NEEd CLEAN 표시 주기 : 1일 24시간, 1개월 사용

표시창에 NEEd CLEAN 코드가 나타난 모습

제품에서 분리한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한 다음 그늘에서 건조하여 사용하세요

극세 필터를 물로 세척하는 모습 / 극세 필터를 그늘에 건조하는 모습
NEEd CLEAN 표시 주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는 일반 환경에서의 사용 시간 보다 더 짧은 시간 내 NEEd CLEAN 메시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