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에어컨 점검][설치 후 첫 사용] 에어컨의 냉기가 나오지 않아요

  • 2023.06.22
  • 조회 9,760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 미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 스탠드 제품

 스탠드 에어컨 시운전하기 

LED 타입 패널에 no 코드가 표시된 모습 / LCD 타입 패널에 스맡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문구가 나타난 모습
이런 상황에서 냉방이 약할 수 있어요.

1.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요.

냉방 운전18도로 20분 이상 가동해 보세요.

2. 녹색 나뭇잎 모양의 표시등이 들어와요.

실내 온도가 고객님이 미리 설정해둔 희망 온도에 도달했거나, [공기 청정 단독]모드를 선택하면 소비전력감소하고 나뭇잎 표시가 나타납니다.
더 시원한 바람을 원하시는 경우, 희망온도를 더 낮추고 바람세기를 강으로 사용해 보세요.

녹색 나뭇잎 모양의 표시등

3. CH90/CH91 라는 에러가 발생돼요.

제품의 서비스 밸브 또는 냉매 충전 상태와 관련 에러입니다.
최초 설치하셨던 기사님의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스탠드와 벽걸이에서 CH91 에러가 발생한 모습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에어컨 측면 설치 확인표를 확인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