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휴대폰이 느려지거나 멈추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2023.06.22
  • 조회 20,355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내부 저장소 또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속도가 느려지거나 응답 없음으로 멈추거나 오류 팝업이 뜨면서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내부 저장소나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메모리를 확보해주세요.

최근 사용 버튼 [ □ ]을 터치한 후 제거할 앱을 터치한 상태로 옆으로 밀거나 [ X ]를 터치하세요.
또는 [모두 지우기]를 눌러 최근 사용한 앱 목록을 모두 종료해주세요.

제거할 앱을 터치한 상태로 옆으로 밀거나 X 버튼을 터치하여 제거하는 모습
스마트 닥터를 사용해보세요.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를 실행하세요.
사용하지 않으면서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앱이나 데이터를 자동으로 알려주어 사용자가 제거할 수 있도록 추천해 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닥터에서 휴대폰 최적화 버튼을 눌러 최적화하는 모습
  주의해 주세요!

다운로드 폴더 정리 시 다운로드 폴더 내용이 모두 삭제되니 주의하세요.

바이러스 백신 앱을 사용해보세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백신 앱을 설치하여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를 실행하세요.

휴대폰을 초기화해보세요.

검증되지 않은 앱으로 인해 폰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해당 앱을 제거하시거나 데이터 백업 후 초기화를 해보세요.

백업 및 초기화 설정에서 휴대폰 초기화 버튼을 누르는 모습
  주의해 주세요!

백업하지 않고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개인 정보를 잃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