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V의 출력 스피커 설정 상태가 TV 스피커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TV 자체 스피커에서 음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외부기기(셋톱박스, PC, 블루레이, DVD, 게임기 등)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기의 음성 출력 설정 상태에 따라 TV에서 음량이 나오지 않거나 낮게 들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의 음향 메뉴 중 출력 스피커 설정 상태와 음향 테스트 기능을 실행하여 스피커 이상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 TV의 해설 방송 기능 또는 음성 다중 기능을 변경하여 기능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스마트 TV(WEB OS)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고급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스마트 TV(Netcast)
스마트 또는 설정메뉴 → 음향 → 음향 테스트
일반 TV
스마트 또는 설정메뉴 → 음향 → 음향 테스트
외부기기(셋톱박스, PC, 블루레이, DVD, 게임기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기의 음성 출력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셋톱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셋톱박스 기기의 음량과 TV 음량을 각각 조절하여 사용해주세요.
셋톱박스 음량 [0]으로 되어 있거나,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음량이 나오지 않거나 작게 나옵니다.
셋톱박스 음량 설정 표시는 업체에 따라 표시 위치가 다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