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화면에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은?

  • 2025.09.30
  • 조회 164891

TV 외부입력 모드가 변경되거나 신호가 없는 경우 화면에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옵니다.
외부기기 연결 상태나 안테나 신호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이상 유무를 확인하려면 다른 TV나 PC와 같은 외부 기기를 연결해서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 없음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 언제일까요?

  • TV의 입력 신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 외부기기 또는 안테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 방송 신호가 미약한 경우
  • TV와 셋톱박스 전원이 각각 따로 켜지고 꺼지기 때문에 한쪽만 켜져 있는 경우
  • TV와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 경우
TV화면에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오는 모습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왔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전원 또는 기기의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셋톱박스의 전원 LED가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만약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셋톱박스의 어댑터 또는 제품을 확인 또는 점검해 주세요.
셋톱박스의 LED가 들어오는 모습

TV와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가 HDMI 케이블로 연결이 올바르게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와 연결되어있는 HDMI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TV와 HDMI 케이블 다시 연결하는 모습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어 있는 HDMI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의 전원을 제거 후 5초 후 재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와 HDMI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모습
  • 콤포넌트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 케이블을 올바르게 연결해 주세요.
    콤포넌트와 TV를 연결할 때 올바른 연결 모습

TV 리모컨의 홈허브[] 버튼 또는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모든 기기가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져 있어도 외부 입력이 잘못 선택되어 있다면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홈허브 버튼 또는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방향키 또는 매직 리모컨을 이용하여 외부입력 상태를 올바르게 설정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는 각각 전원이 따로 켜지고 꺼집니다.
리모컨을 잘못 눌러서 TV만 켜지고 셋톱박스는 꺼져 있는 경우나, 반대로 셋톱박스만 켜지고 TV는 꺼져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TV를 켠 후, 셋톱박스에도 켜짐 표시가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유선방송이나 안테나로 시청하는 경우 채널을 변경해도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오나요?

  • 유선 방송 또는 안테나로 연결되어있는 경우 [자동 채널]을 실행해 주세요.

연도별 자동채널 설정 방법

  • 23년 이후 TV[webOS23 이후]: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일반] [방송채널] [채널 찾기] [자동 채널]
  • 21년~22년 TV [WebOS6.0 ~ 22]: 리모컨의 []버튼 [전체설정] [일반] [방송채널] [채널 찾기] [자동 채널]
  • 20년이전 TV [이전 webOS5.0]: 리모컨의 []버튼 [전체설정] [채널] [채널검색] [자동 채널]

24년 이후 TV[webOS24 이후] 의 자동 채널 방법

  1. 1. 리모컨의 설정[]버튼 TV의 좌측 상단의 전체설정[] [일반] [방송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TV의 특정 채널을 삭제할 때 리모컨의 설정 → 전체설정 → 일반 → 방송 채널을 선택하는 모습
  2. 2. [채널 찾기]를 선택해 주세요.
    채널찾기를 선택하는 모습
  3. 3. [자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자동 채널을 선택하는 모습
  4. 4. [채널 찾기]에서 [시작]을 눌러 주세요.
    채널 찾기에서 시작을 누르는 모습

자주 묻는 질문(FAQ)

  • Q. HDMI 케이블이 정상인데도 신호 없음이 나오는 이유는?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다른 HDMI 포트로 연결해서 외부입력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 Q. 위의 내용을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