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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난방] 희망온도를 올려도 난방이 안돼요

  • 에어컨 > 시스템/천장형
  • 난방관련 > 난방 안됨
  • 2022.03.22
  • 조회 9,124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운전을 처음 하면 곧바로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데 이것은 따뜻한 바람이 나오기 위한 준비 단계로 예열운전 기능이 동작 중인 것입니다.

적정 온도에 도달하기 전까지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 실내팬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난방운전을 사용하지 않고 추운 곳에 실외기가 방치되었을 경우 예열운전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예열 중간에는 일정 시간 난방이 안되고 배관에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해제가 되고 난방을 시작합니다.

특히, 혹한기에 실외기 주변 기온이 -15℃ 이하일 경우 배관 예열 온도가 평소보다 떨어지면서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옵니다.
실내기에서 흡입되는 공기의 온도도 평소보다 차갑다 보니 실내가 덜 따뜻하면서 온도가 오르지 못하고 정체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예열 상태 확인 방법

1단계. 제품 표시부는 패널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TYPE1]
천정형 디스플레이에 예열 표시등이 있는 모습
[TYPE2]
천정형 디스플레이에 초록색 불로 예열 표시가 되는 모습

2단계. 유선 리모컨 화면표시를 확인해주세요.

무선 리모컨은 예열 및 제상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TYPE1]
유선 리모컨에 예열 표시가 나타난 예시 1
[TYPE2]
유선 리모컨에 예열 표시가 나타난 예시 2

3단계. 램프가 깜빡 거리거나 유선 리모컨 표시창에 CH 또는 점검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에러가 발생하는 증상은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뒤 다시 올려서 재사용 해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 위치를 모르거나 리셋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천장형 에어컨 접수는 시스템에어컨으로 선택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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