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에어컨 난방]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고 제상 표시가 나타나요

  • 2023.06.22
  • 조회 22,82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난방 운전 시 실외 기온이 낮고 습도가 높으면 실외 열교환기에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2. 성에가 생기면 난방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제품이 스스로 판단을 하여 성에를 제거하는 [제상 운전]을 하게 됩니다.

3. 제상 운전 시 성에가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되는데 연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난방 운전은 약 10분 정도 멈추게 됩니다.

4. 유선 리모컨을 사용하는 모델은 리모컨 좌측 하단에 [예열 제상] 문구가 표기되고 따뜻한 바람은 약 10분가량 나오지 않습니다.

5. 무선 리모컨을 사용하는 모델은 제상운전을 하는 동안 날개가 거의 닫히게 되고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 제품에는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제상 운전 중임을 표기합니다.

6. 제상 운전 시에는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에가 녹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상 운전 시에는 성에가 녹으면서 실외기 아래로 물이 발생하니 원활히 배수가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