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콘센트 용량, 차단기 용량, 파워코드 완전하게 삽입 안됨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꽂은 후 건조기 전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 중 전원이 꺼져요.
➔ 전기식 건조기
1.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콘센트의 용량이 16A 인지 확인해주세요.
16A보다 작으면 용량 부족으로 건조기가 꺼질 수 있습니다.
멀티탭에 건조기 이외의 가전이 꼽혀 있다면 동시 사용을 피해 주세요.
한 콘센트에서 전기건조기와 다른 가전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용량 부족으로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벽 콘센트도 동일합니다.)
2. 멀티탭을 사용하지 않으시다면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기가 안 들어오면 배선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건조기를 사용할 때 차단기가 자꾸 내려 간다면 배선용 차단기의 용량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건조기 사용 시 다른 가전제품 사용을 최소화 하거나,(세탁기 삶음 기능 동시 사용 피함)차단기 용량을 큰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누전 차단기(LB)와 배선용 차단기(NFB)를 구분하여 주세요.
배선용 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전기 용량이 부족한 것입니다.
➔ 가스식 건조기
1. 문을 열고 안쪽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램프가 켜져 있다면, 전기 공급은 되고 있으나 제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2. 램프가 켜져 있지 않다면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 있다면 배선용 차단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1. 콘센트에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도 표시창에 아무 표시가 없을 경우, 전원부(콘센트)에 다른 전기 기기를 연결하여 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2. 연결된 전기 기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원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원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연결된 전기 기기가 정상 작동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하며, 이 경우 서비스매니저 출장 서비스를 접수해 주십시오.
3.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후, 벽면 콘센트에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 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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