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인터넷이 안 된다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다른 네트워크 기기(노트북, 스마트폰등)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의 핫스팟으로 TV에 접속해보는 것 또한 좋은 확인 방법입니다.
다른 네트워크 기기(노트북, 스마트폰등)에서도 인터넷이 안 된다면 연결상태 또는 인터넷 공유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TV에서 네트워크 이름이 없을 경우 TV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서비스(1544-7777)의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일부 제품에 경우 인터넷이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TV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인터넷 회선문제 및 공유기의 문제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V가 공유기와 너무 떨어져 있거나, 장애물이 많은 경우 Wi-Fi 신호가 약해져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해지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 TV의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비밀번호등 설정 오류로 인테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V의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 네트워크 이름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기기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TV에 무선인터넷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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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래 이미지는 24년 이후 제품 [webOS24 ~ ]무선 인터넷 연결 화면입니다.
리모컨의 [ ] 버튼을 누른 후 TV 화면의 전체설정 [ ]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이나 [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
2. [인터넷 연결]에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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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현재 사용중인 무선인터넷 이름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연도별 제품별 무선인터넷 연결방법]
- 21년 이후 제품[webOS6.0 ~ ]: 리모컨의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버튼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 [전체설정] → [연결] → [네트워크 연결 설정] → [무선 네트워크 연결] ]버튼
- 19년 이전 제품[webOS4.5]: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버튼
- 18년 이전제품[ ~ webOS4.0]: 리모컨의 [→ [전체설정] → [네트워크] → [무선 네트워크 연결] ]버튼
사용 중인 네트워크 기기 전부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 볼 수 있을까요?
TV포함 사용중인 네트워크 기기전부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 문제나 회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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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유기의 전원을 제거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2. 초기화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사용중인 통신사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요?
TV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의 핫스팟 또는 다른 Wi-Fi를 TV에 연결해 보세요.
TV 연결이 정상적으로 연결된다면 사용중인 통신사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의 무선인터넷 이름이 나오지 않거나 [무선네트워크 연결]이 비활성화 되어있을 경우 TV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서비스(1544-7777)의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일부 제품에 경우 인터넷이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할 수 있어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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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 왼쪽의 아이콘부터 [TV], [게이트웨이], [DNS],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단계별 네트워크에 이상이 없으면 모든 아이콘이 녹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
2. [TV]와 [게이트웨이]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연결에 이상이 없으면 케이블 모뎀과 인터넷 공유기를 순서대로 껐다 켜고 초기화해주세요.
초기화가 끝나면 TV의 전원을 껐다 켜고 TV의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설정해주세요. -
3. [TV]는 이상이 없는데 [게이트웨이]와 [DNS] 또는 [인터넷]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전원 코드를 뽑고 10초 이상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Reset] 버튼을 눌러 초기화해주세요.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한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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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LG TV에서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Wi-Fi 신호 간섭, 공유기 문제, 또는 TV 네트워크 설정 오류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초기화 해보고, TV 네트워크 설정을 다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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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LG TV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가장 먼저 확인할 것은 무엇인가요?
다른 네트워크 기기에서도 인터넷이 안 되는지 확인하세요. 모두 안 된다면 공유기나 회선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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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LG TV만 인터넷이 안 되고 다른 기기는 정상일 때는 어떻게 하나요?
스마트폰의 핫스팟으로 TV를 연결해 보세요. 만약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여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A/S 접수 전 제품 모델명과 발생 현상을 미리 정리해 두시면 더욱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