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렇게 해보세요.

냉동실 온도 설정이 영하 -16℃ ~ -17℃로 약하게 설정되어 있나요?

➔ 냉동실 온도를 영하 -22℃ ~ -24℃로 좀 더 강하게 설정해 주세요.

냉동실 설정 온도가 약하게 설정된 경우 식품이 단단하게 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냉동온도] 버튼을 눌러 조금 낮은 온도로 설정해 주세요.

냉장고 온도 조절하기
1. 냉장고 앞면에 있는 표시창에서 [잠금 잠금 아이콘 / 풀림 풀림 아이콘] 버튼을 눌러 먼저 잠금을 풀어줍니다.
2. [냉동온도] 버튼을 눌러 냉동실 온도를 1~2℃ 냉기가 강하게 조절해 주세요.
※ 제품의 모델에 따라 온도 조절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온도를 1℃에서 2℃ 낮게 조절하는 모습

참고해 주세요!
제어판(표시창)에 에러 점검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에 냉기가 없는 이상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lge.co.kr)

문이 잘 닫혔는지 확인해주세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동실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 보관 용기 정리 : 보관 용기가 문에 걸려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 경우, 식품 선반 끝을 넘지 않도록 정리해야 합니다.
  • 청소 후 조립 확인 : 청소 후 서랍이나 선반이 제대로 조립되지 않았다면 빼내서 다시 끼워주어야 합니다.
  • 덮개나 비닐 제거 : 냉장고 위에 덮개가 있거나 냉동실 문 쪽 수납공간에 비닐이 있다면 제거해 주세요.
  • 고무 패킹 확인 : 고무 패킹이 빠져서 냉장고 문이 제대로 밀착되지 않는다면 고무 패킹 주변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문에 있는 홈에 맞춰 눌러 끼워주세요.
식품 정리와 고무패킹을 눌러준 후 냉장고 문 닫기

제품 뒤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많거나 환기가 안 되는 환경인가요?

➔ 냉장고 뒷면 주변의 물건들을 치우고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냉장고 주변이 환기가 안 되는 환경이거나 제품 뒷면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쌓이고 심한 경우 냉각모터(컴프레서)가 과열 되어 냉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 기계실 먼지 제거 방법
1.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냉장고 주변에 물건들을 치워주세요.
3.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냉장고 뒷면이 물건들로 가득채워져 가려진 상태
주의해 주세요!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에 있는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분해 청소를 원하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식품이 냉동실의 냉기가 나오는 곳을 막고 있나요?

➔ 차가운 공기가 순환이 잘 되도록 냉기가 나오는 곳을 보관한 음식물이 가리지 않게 정리해 주세요.

선반에 식품이 가득 차 있거나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곳을 막고 있다면 식품이 얼기 어려우니 냉장고 내부 음식물은 약 60% 정도만 채우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아이스크림과 같이 쉽게 녹는 식품이나 빠르게 얼리고 싶은 식품은 냉장고 문 쪽이 아닌 냉기가 강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실의 차가운 공기가 순환이 잘 되도록 냉기가 나오는 곳을 보관한 음식물이 가리지 않게 정리

냉동실 안쪽 벽면에 얼음(성에)이 얼어있나요?

➔ 성에(얼음)가 냉동실 냉기의 출구에 쌓이게 되면, 심한 경우에는 냉기 순환을 방해하여 냉동 기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냉동실 냉기가 나오는 토출구에 쌓인 성에(얼음)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의 냉장고가 있다면, 그곳에 식품을 이동시켜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3. 냉동/냉장 도어를 모두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얼음(성에)이 녹는데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려주세요.

4.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만약 여유분의 냉장고가 없거나, 내부 식품의 신선도가 우려가 된다면 서비스 접수를 권장드립니다.

여유분 냉장고에 식품을 보관하고 냉장고 전원 코드를 분리

냉장고가 벽면에 바짝 붙어 설치되어 있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곳에 있나요?

➔ 냉장고 뒷면은 10cm 옆면은 5cm 이상의 간격을 벽으로부터 유지해주세요.

주방 및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간격이 적당한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냉장고와 벽 사이가 너무 가까우면 냉장고를 작동할 때 생기는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기 어려워 식품을 얼게 하는 힘이 떨어집니다.

냉장고의 뒷면은 10cm 냉장고의 옆면은 5cm 간격을 둔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LED 램프 표시창에 [ER(E) FF/rF] 표시되는 경우

※ 냉동/냉장실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