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시청시 TV 뒷면 또는 TV 스피커에서 웅 하는 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뒷면에서 소음이 발생하나요?

➔ 초기 LCD 제품은 TV 작동 시 많은 열이 발생함으로 열을 식혀주기 위해 팬(FAN)이 돌아가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전원을 OFF 하여도 일정 시간 동안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05년 이전 제품에는 팬(FAN) 장착 모델이 있으며, 제품 크기 및 모델에 따라 팬(FAN)이 있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용 저장 장치(하드)가 내장된 제품의 경우 저장 장치의 동작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사용 시에도 동작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를 통해 소음이 발생하나요?

➔ 외부기기(셋톱박스, DVD, 블루레이, PC, 게임기 등)를 사용 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연결된 케이블의 이상(노이즈) 또는 해당 기기의 소음이 TV 스피커를 통해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기기와 연결된 케이블(컴포넌트, 컴포지트, HDMI 등)을 TV에서 제거해보거나, 전원이 꺼진 후에도 동일하게 소음이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연결된 케이블 제거 혹은 전원 껐을 시 소음이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기기의 소음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조치 방법 및 메뉴 화면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설정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