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화면에서 줄이 보이지 않는다면 TV입력신호나 화면 크기 설정이 잘못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신호 및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케이블을 제거하거나 다른 입력신호 및 영상 테스트 화면으로 확인해 주세요.
영상테스트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줄이 보인다면 TV 상담 및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화면에서 화면 비율을 16:9로 설정해 보세요.
제품 출시 년도와 사용하는 webOS에 따른 TV 화면 크기 설정 방법
[2020년 이전 출시한 TV ~ webOS 5.0] 리모컨의 [ ] 버튼 → [전체설정] → [영상]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크기]
2024년 이후 출시한 webOS24, 25 TV 의 화면 크기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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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간편메뉴에서 전체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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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을 누른 후 [화면 비율]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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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용자 선택]을 눌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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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6:9]를 선택해 주세요.
안테나의 연결 상태 확인하기
안테나 입력신호 및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단자 연결상태가 정상적이지 않거나 신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간 HDMI 케이블연결 상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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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간 HDMI 신호 및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신호에 문제가 있거나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여분의 케이블로 바꿔서 확인해 주세요. -
2. 셋톱박스 후면의 단자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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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셋톱박스(외부기기)에 HDMI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는 TV가 영상을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입니다.
화면 자가진단, 또는 영상 테스트로 메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화면의 이상이 발견되었으나 영상 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 영상 신호 혹은 인터넷을 통해 TV로 전달되는 영상 신호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 공급업체, 또는 인터넷 가입업체의 고객센터를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도 화면에 메뉴가 나오지 않는다면 영상 테스트를 통해 TV를 점검할 수 없습니다.
LG 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제품 출시 년도와 사용하는 webOS에 따른 TV 영상테스트 방법
2021 ~ 2023년 출시한 [OLED TV] [webOS 6.0 ~ 23]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영상 자가 진단]
2021년 이후에 출시한 [QNED, NANO Cell, 울트라 HD, LED TV] [webOS 6.0~ webOS 25] 리모컨의 [ ] 버튼 → [전체설정] → [영상]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크기]
2020년 출시한 [TV] [webOS 5.0]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영상 테스트]
2019년 이전에 출시한[TV] 리모컨의 설정[ ]버튼 → [전체 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2024년 이후 출시한 webOS24, 25 TV 의 화면 크기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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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간편메뉴에서 전체설정[ ]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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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지원]을 선택해 [화면 자가진단]을 눌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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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면 자가진단]을 선택하게 되면 테스트 화면이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 이상이 없다면 외부기기 및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에서도 문제가 발생된다면 LG 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