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화면에 줄이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른 화면에서는 줄이 보이지 않는다면 TV 입력 신호나 화면 크기 설정이 잘못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① 화면크기 16:9인지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원본 화면 선택 시 발생합니다.)
② 안테나 신호 및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화면크기 설정하기

→ 간편 설정을 통해 화면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설정 가능합니다.

원본 화면 모드는 고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가장 좋은 화질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지털 TV 혹은 HDMI 단자를 이용해 고화질 영상을 받을 때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편 설정의 화면 크기 설정 모습

자동 화면비 : TV로 들어오는 입력 영상 신호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 화면비를 보여주는 것으로 4:3과 16:9가 자동으로 입력 영상 신호에 따라 변화되는 모드입니다.

화면 크기 원본 화면으로 설정된 모습
참고해주세요!
설정방법 / 조정메뉴/ 기능 유무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줄이 아닌 고정되어 있는 세로줄이나 가로줄의 경우, 전 채널 모두 동일한지 확인 후 동일하다면 서비스 점검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외에 연결된 외부기기의 상태에 따라서 노이즈/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