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S/W 업데이트 소식

ThinQ 앱에 새롭게 적용된 홈과 방 개념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1. 홈과 방이 무엇인가요?

 

ThinQ 앱에서는 나의 집('홈')과 똑같이 나의 가전 제품을 방 별로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하나의 홈에 여러 개의 방을 추가할 수 있어요. 우리 집에 침실, 거실, 주방이 있는 것처럼요.

 

홈이 여러 개인 경우 ThinQ 앱 왼쪽 상단 메인 메뉴 버튼 메뉴에서 홈 이름을 눌러 다른 홈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만약 초대를 받은 뒤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홈에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홈만들기 버튼과 홈화면의 방 메뉴를 강조

 

 

2. 등록한 가전을 어떻게 배치해야 하나요?

 

홈과 방을 만들었다면 이제 원하는 공간에 제품을 배치할 수 있어요.

 

제품은 하나의 홈에만 배치할 수 있고, 홈 안에서 원하는 방으로 옮길 수도 있어요.

 

제품이 있는 장소에 맞게 우리 집의 스타일러와 냉장고는 '행복한 우리집' 홈에 등록하고, 부모님 댁에 있는 공기청정기는 '부모님 집' 홈을 만들어서 등록하면 부모님과 함께 쓰고 관리할 수 있어요.

 

'행복한 우리집'에 배치한 공기청정기를 '부모님 집'으로 이동하려면 ‘제품 관리’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메뉴 버튼 메뉴를 눌러 ‘이동’하면 옮길 수 있어요.

 

제품 관리 메뉴와 제품 관리 더보기 버튼을 강조

 

 

3.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가족과 함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홈을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ThinQ앱은 내가 방장(관리자)이 되어 가족들을 초대할 수 있어요. 관리자는 홈을 만들어 제품을 등록한 사람이에요. 그리고 ‘홈 관리’ 메뉴에서 가족들을 ’구성원’ 으로 초대할 수 있어요.

 

‘구성원 초대’는 ‘계정으로 초대’할 수 있고, 옆에 같이 있다면, ‘QR로 초대’하여 구성원을 등록할 수 있어요. ‘계정으로 초대’를 할 경우는 구성원이 ThinQ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고, 'LG ThinQ 계정'을 등록해야 해요.

 

초대 받은 구성원은 메인 메뉴 버튼 메뉴 아이콘 메뉴에서 홈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구성원 메뉴와 구성원 초대 메뉴 강조

 

 

4. 앱에 등록했던 제품이 갑자기 사라졌다고요?

 

새로운 ThinQ 앱에서는 가족들이 하나의 홈에 있는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동생이 실수로 제품을 삭제하거나, 다른 홈에 등록을 했다면 관리자인 오빠의 홈에서는 그 제품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제품을 재등록(초기화)하면 다시 오빠의 홈에 등록할 수 있거든요.

 

신혼 집에 있던 냉장고를 부모님 댁으로 옮기는 경우, ThinQ의 신혼 집 홈에서 부모님 홈으로 제품을 새로 등록해주세요. 부모님께서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당연히 신혼 집 홈에서는 제품이 사라지게 되죠.

 

 

ThinQ 앱 팀은 사용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꾸준히 앱을 개선하여 불편함을 편리함으로 바꾸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