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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소비자의 선택] LG전자서비스 가전제품A/S 부문 수상

  • 2020.10.23
  • 조회 957

[2020 소비자의 선택]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탁월한 품질과 창조적이며 진정성 있는 브랜드 제공

2020 소비자의 선택 수상 사진    

 

 

LG전자 한국서비스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10회 '2020 소비자의 선택' 가전제품A/S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020 소비자의 선택'은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가치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한 브랜드를 선별해 그 성과를 알리는 것이 목적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심사는 세 단계로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단게로 산업군 별 브랜드에 대한 사전조사를 진행했고, 두 번째 단계로 수상 후보에 대한 전국적인 소비자 조사 결가와 전문 심사위원의 응모사공적서 평가결과를 반영해 수상 후보기업을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최종 심사위원이 수상 후보사에 대해 브랜드 전략,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최종 후보 기업을 확정했다.

 

LG전자는 지난해 5월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해 직영 서비스센터 체제로 전환했다. 또 고객의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콜센터는 24시간 365일 무중단 상담을 원칙으로, 야간에도 긴급문의에 대해 응대한다.

`18년 도입한 챗봇 서비스도 24시간 답변을 제공한다. 7월부터는 음성 ARS와 보이는 ARS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보이는 ARS에서는 출장 예약, 이전설치 예약, 예약 결과 조회 등이 가능하다. 또한 재택상담 상시화를 통해 언택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90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