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 조사결과 가전 AS부분 1위에 선정되었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고객만족을 넘어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상상 이상의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대한민국을 이끄는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평가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하여 서비스 최고 품질 단계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가전 AS 부문의 평가는 원인(Cause), 상황(Situation), 기쁨(Happy), 온정(Warmth)의 4요소로 구성되어있으며, 이 4가지 키워드를 설문에 반영한다.
“배려해 주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가슴이 찡함을 느꼈다.” 등 일반적인 만족 수준을 넘어 가전 AS를 이용함에 있어 소비자의 기대를 넘은 감동 그 이상의 서비스를 평가의 핵심 요소로 고려하였다.
LG전자 서비스는 2015 “두손엔 좋은 기술, 가슴엔 휴머니즘”의 표어를 모티브로 고객에 대한 ‘배려’ 와 ‘정감’ 이 있는 서비스를 통해 따뜻함과 진심이 있는 인간미 넘치는 서비스 만들어 가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휴머니즘 서비스는 고객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제도나 기준을 넘어 최대한 고객 입장에서 판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자는 캠페인이며, LG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LG전자 서비스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이다.
지난 1분기 LG전자의 가전 AS 관련 고객불만(불만 VOC, 대외Claim, 인터넷 불만 등)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감소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