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트렌드

LG SIGNATURE와 모노클(Monocle)이 함께 선보이는 기술의 미학

#파트너십 #모노클

모노클 아카이브에 새겨진 SIGNATURE

'시그니처 트레이트(Signature trait)'란 우리를 정의하는 속성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의 이름을 새기거나 표시하는 방식이기도 하죠.
저마다 고유한 속성을 품고 있는 각 획이 모이게 되면 우리만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시그니처’는 군더더기 없이 우리의 본질을 함축한 시각적인 상징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각양각색의 취향들이 존중 받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소소한 행동, 결정, 또는 버릇들이
우리를 다른 이들과 차별화 시켜주는 일종의 '시그니처 트레이트'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일상적인 버릇이든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든, 누군가의 행동은 그 사람을 반영하기 마련입니다.

LG SIGNATURE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바로 ‘기술의 미학’입니다.
우리의 제품은 수준 높은 안목을 지닌 오랜 고객들의 보편적인 일상을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으로 전환시켜주며, 그들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해왔습니다.
LG SIGNATURE가 고객의 감수성을 채워주는 것처럼, 모노클 역시 지적인 독자층을 대상으로 신뢰도 높은 브리핑을 제공합니다.
통상적인 이야기를 넘어 혁신적인 기업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소식에 귀 기울여온 모노클은 이러한 면에서 LG SIGNATURE에 더 없이 적합한 파트너라고 할 수 있죠.
더불어 모노클의 브랜드 파트너십 역사를 돌이켜 보았을 때도, 그간 LG SIGNATURE만큼 긴밀히 협력한 테크-홈(tech-home) 기업은 없었다는 점 역시 이번 파트너십에 가치를 더합니다.
모노클과 LG SIGNATURE는 이번 브랜드 북 출판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LG SIGNATURE와 모노클은 2020년에 처음으로 ‘아트 오브 호스팅(The Art of Hosting)’을 주제로 한 영상 시리즈 제작을 위해 협업했습니다.
2세대 제품 라인업 출시를 앞둔 2022년, 다시 한번 모노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LG SIGNATURE의 탄생과 미래를 논하는 심층 아카이브를 제작했죠.
새로운 삶의 방식에 대한 LG SIGNATURE와 모노클의 공통된 비전에 힘입어 이 파트너십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LG SIGNATURE X 모노클 브랜드 북은 지난 몇 십년 간 축적해온 기술력과 인간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LG SIGNATURE가 어떻게 가장 혁신적인 가전제품을 개발해왔는지를 전반적으로 소개합니다.
브랜드의 역사와 정체성, 비전을 보여주는 브랜드 북은 LG 구성원 뿐만 아니라 LG SIGNATURE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며 살아가는 글로벌 앰버서더들의 모습도 담아냅니다.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SIGNATURE는 2016년 론칭 이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왔지만 브랜드 북을 발간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LG SIGNATURE는 브랜드의 탄생배경 뿐만 아니라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북은 LG의 역사를 창립 초기부터 짚어보며 기업의 디자인 미학과 기술력이 어떻게 LG SIGNATURE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주었는지를 독자들에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LG SIGNATURE 브랜드의 근간을 이루는 가치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는데,
불굴의 장인 정신으로 이뤄낸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일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곧 LG SIGNATURE의 미션입니다.

    • 1. 디자이너들의 영감의 원천인 무드보드
      2. LG SIGNATURE의 마스터 디자이너인 톨스텐 벨루어는 제품의 본질을 우선시합니다.
      3. 세계 최초의 롤러블 TV, OLED R는 수년 간의 시행착오 끝에 비로소 탄생했습니다.

브랜드 북의 두 번째 파트는 브랜드의 탄생부터 제품 출시까지를 직접 경험한 LG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선구안을 가진 이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고안한 방식부터 엔지니어, 연구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이
LG SIGNATURE 제품을 만들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반복해서 겪은 시행착오까지, 브랜드를 만들어온 이들의 삶을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 1. LG SIGNATURE 와인셀러(Wine Cellar)를 관찰 중인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2. LG SIGNATURE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패션모델인 올리비아 팔레르모(Olivia Palermo)
      3. LG SIGNATURE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음악 아이콘인 존 레전드(John Legend)

브랜드 북의 마지막 파트는, 시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콘인 LG SIGNATURE의 글로벌 앰버서더들이
개인의 커리어, 라이프스타일, 철학에 있어 LG SIGNATURE의 가치를 어떻게 엮어내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일상 속의 LG SIGNATURE 제품을 주제로 촬영된 브랜드 북 독점 화보를 통해 LG SIGNATURE가 제안하는 삶의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도 있죠.
브랜드의 탄생부터 제품 제작에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브랜드 북이 전달하는 LG SIGNATURE의 이야기들은 누구에게나 유익하고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 동안 LG SIGNATURE가 상상해왔던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노클 브랜드 북을 통해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2022년 9월부터 브랜드 북은 취리히, 런던, 도쿄, LA 등 모노클의 전세계 11개 매장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하며, 모노클 온라인 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노클과 함께 LG SIGNATURE의 과거, 현재, 미래까지 한 장 한 장 탐구해보세요.
어느새 LG SIGNATURE의 혁신적인 여정에 함께하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