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라이프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마지막 스케치를 담은 와인오프너

#파트너십 #한정판

LG SIGNATURE, 아틀리에 멘디니(Atelier Mendini) & 알레시(Alessi)와 협업한 세상에 하나뿐인 알레산드로 M. 와인오프너 공개

LG SIGNATURE는 독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알레시와 협업하여 한정판 알레산드로 M. 와인오프너를 선보입니다.
멘디니의 생전 마지막 스케치를 토대로 제작된 이 특별한 와인오프너는 LG SIGNATURE 와인셀러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선물로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2019년 초, 현대 디자인과 건축의 아버지로 불리는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LG SIGNATURE는 멘디니가 생전에 동생과 공동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인 아틀리에 멘디니와 함께 그의 마지막 스케치를 제품으로 실현시켰습니다.
1,5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 스페셜 에디션은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정해진 기간동안 고객들에게 소개되어 왔습니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이자, 예술가였습니다. 1980년대를 거치며 ‘네오-모더니즘(Neo-modernism)’을 통해 이탈리안 디자인의 부활을 선도했던 주인공 중 한 명이기도 하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브랜드인 알레시의 안나 G.와 알레산드로 M., 그리고 앵무새 와인오프너는 일상적인 공간도 특별하게 만들었던 멘디니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안나 G.는 1994년 처음 제작된 이후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며 지금까지 170만 개 이상 누적판매되기도 했고, 해당 시리즈의 와인오프너는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멘디니는 자기자신을 본떠 알레산드로 M.을 디자인했으며, 안나 G. 제작 당시에는 예술가이자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앤 길리(Ann Gili)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알레산드로 M.은 이 순간에도 전세계에서 1분에 1개씩 판매되고 있답니다.

알레산드로 M. LG SIGNATURE 한정판은 멘디니가 남긴 마지막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을 창조하겠다는 마음을 공유했던 LG SIGNATURE와 멘디니의 특별한 파트너십은
멘디니가 ‘LG SIGNATURE ARTWEEK’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해당 전시는 형태와 기능을 접목하여 여러 예술 분야의 합성을 추구했던 독일의 대표 사조인 바우하우스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되었습니다.

당시 멘디니는 건축가 겸 디자이너인 자신과 LG SIGNATURE 간의 공통된 관심사를 발견했습니다.
그러곤 이렇게 말했죠. “LG SIGNATURE 제품들을 본 순간, 전 이 브랜드가 기능과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 SIGNATURE는 멘디니가 공동설립자였던 디자인 스튜디오인 아틀리에 멘디니와 협업하여 멘디니의 생애 마지막 스케치에 숨을 불어넣었습니다.
1,5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 와인오프너는 LG SIGNATURE 와인셀러를 구매한 전세계 고객에게 선물로 제공되었습니다.

최대 65병까지 수납 가능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LG SIGNATURE 와인셀러는 그만의 독점 기술로 어떤 종류와 연도의 와인이던 이상적인 환경에 보관해줍니다.
이에 더해진 다양한 소비자 친화적 기능은 고객의 편리한 제품 사용을 도와줍니다.

섬세한 온도 케어 기능으로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시켜 와인 그대로의 맛과 향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미세 온도 조절로 와인 종류별 최적 온도를 제공하여 와인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진동 케어는 저진동을 유지해 와인이 휴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며, 와인 보관 최적 습도를 제공해 와인의 산화 및 오염을 막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