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LG 라이프

동물의 숲에 등장한 LG전자 올레드 섬(OLED ISLAND)

사회적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여가 생활을 보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게임 조작이 쉽고 음성 채팅 기능을 통해 친구나 지인과도 교류하면서 현실처럼 낚시나 집 꾸미기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동물의 숲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유력 주간지 타임(TIME)은 동물의 숲의 영향력을 높이 평가해 2020년 최고 발명품 100에 선정하기도 했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 대선 후보 당시 동물의 숲에 섬을 열어 비대면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20년 최고 발명품 100선’에는 동물의 숲과 함께 LG 올레드 TV도 선정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부터 틈틈히 시간 날 때 동물의 숲을 즐기곤 하는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힐링할 수 있는 게임으로 내가 원하는대로 집을 꾸미거나 농사를 짓는 등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TV나 PC와 연결해 게임을 할 수 있고 조이스틱을 분리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은 편인데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재택으로 업무를 마친 후나 주말에 닌텐도 스위치와 TV를 연결해 거실에서 동물의 숲을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가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의 숲 게임 공간에 올레드 섬(OLED ISLAND)을 만들고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꾸몄다고 해서 직접 방문하고 체험해 보았습니다.

동물의 숲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누구나 올레드 섬(OLED ISLAND)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이 홈의 침대에 누워 꿈번지를 입력하고 잠을 자면 신비한 공간으로 넘어가는데, 이 곳에서는 누군가의 섬을 꿈으로 볼 수도 있고,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섬의 꿈 속에 들어가면 마치 현실처럼 해당 섬을 산책할 수 있으며, 섬의 주인에게 인사를 받거나 작성자가 등록한 마이 디자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꿈이기 때문에 누가 무엇을 해도 현실의 섬에는 영향이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올레드 섬 (OLED ISLAND) 꿈번지 수 : DA-7677-3136-5978
* 올레드 섬 (OLED ISLAND) 꿈번지 수를 입력하면 꿈을 통해 LG 올레드 섬 (OLED ISLAND)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올레드 섬(OLED ISLAND)은 LG 올레드 TV의 강점인 4S(Sharp, Speedy, Smooth, Slim)를 소개하는 다양한 컨셉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올레드 섬 안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R 발견!

4S(Sharp, Speedy, Smooth, Slim)는 올레드의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을 나타내는 샤프(Sharp),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게이밍 몰입감을 나타내는 스피디(Speedy), 매끄러운 화면 표현을 나타내는 스무드(Smooth),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을 나타내는 슬림(Slim) 등을 의미합니다.

* LG전자의 다양한 제품들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가상전시관 주소(EXHIBITION.LG.COM)도 보입니다.

마치 관광지처럼 꾸며진 올레드 섬 곳곳에는 홈시네마, 미술관 등 다양한 장소들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롤러블TV로 잘 알려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외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올레드 G 시리즈 등 LG전자 올레드TV의 다양한 제품 이미지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섬 곳곳에 다양한 메시지들을 심어놓은 모습. 올레드 패널의 가장 큰 특징인 ‘자발광’을 모티브로 한 SELF-LIT GALLERY,
자발광 갤러리라는 이름이 바닥에 보여요.

LG전자에서는 동물의 숲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올레드 섬(OLED ISLAND)을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레드 섬(OLED ISLAND)에서는 섬 내에 숨겨진 40개의 빨간 주머니를 찾는 체험용 게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섬 곳곳의 빨간 주머니를 찾아서 내 인벤토리를 빨간 주머니 속의 TV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 릿 섬(LIT ISLAND) 꿈번지 수 : DA-2218-2553-1949

이번에는 다른 꿈번지 수를 입력하고 LG 릿 섬(LIT ISLAND)으로 이동해봤습니다. 자발광(SELF-LIT)하는 올레드의 특성을 LIT섬이라는 이름을 통해 한 번 더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올레드 섬(OLED ISLAND)이 갤러리와 시네마 테마가 메인이었다면 릿 섬(LIT ISLAND)은 게임과 스포츠가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릿 섬(LIT ISLAND)에서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존, 뮤직 스튜디오, 체육관, 축구장, 야구장, 농구장 등을 확인할 수 있었고, 게이밍과 스포츠 환경에 맞는 다양한 LG 올레드 TV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릿 섬(LIT ISLAND)에서도 재미있는 미션이 진행되는데요. 빨간 풍선을 따라가며 숨겨진 도구를 찾는 방식으로 사다리와 장대, 과일과 삽 등을 획득하고 도구를 활용해 숨겨진 길을 더 빨리 더 열심히 찾는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숲에서 사용되는 도구를 그대로 사용하는데요. 사다리를 통해 올라가고, 장대를 통해 강을 건너고, 삽을 통해 나무를 뽑아 숨겨진 길을 찾아 숨겨진 길의 끝까지 가면, 손에 들 수 있는 빨간 풍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동물의 숲에서 제공하는 꿈 속 세계에서 만나 볼 수 있는 LG 올레드 섬(OLED ISLAND), 릿 섬(LIT ISLAND)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유롭게 이동하며 LG 올레드 TV를 구경해 볼 수 있고, 건전하고 재밌는 미션들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면서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LG전자가 올해 CES 2021에서 선보였던 인공지능을 활용한 가상 인플루언서 래아(Keem Reah)도 올레드 섬을 둘러보며 동물의 숲 게임을 즐기는 영상과 사진을 인스타그램(@reahkeem)에 게재했네요!!

  • 출처 : 인플루언서 래아(Keem Reah)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ahkeem/)

동물의 숲의 올레드 섬(OLED ISLAND), 릿 섬(LIT ISLAND) 등 가상 게임 공간 외에도, LG전자는 온라인 비대면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많은 고객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반 제품 소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고객이 집에 설치된 TV를 LG 올레드 갤러리 TV로 바꿔 배치해볼 수 있는 LG OLED AR Experience (https://lgoledgalleryar.com)과 다양한 크기의 공간에 TV의 실제 사이즈를 배치해서 공간과 TV와의 조화를 가늠해볼 수 있는 LG TV 시뮬레이터(http://lgtvsimulator.com) 등을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도 실감나는 LG 올레드 TV를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해당 사이트도 많이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아지트님이 제작한 컨텐츠로 LiVE LG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