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쉽고 유용한 생활팁

내 추구미는 산뜻함

- Episode.25 -

  • 바시티 재킷 제품 이미지
  • 바시티를 제대로 알아야 소재도 눈에 보이는 법

    바시티 재킷을 검색하면 수많은 디자인이 쏟아지죠. 제품의 이름도 천차만별이라 혼돈의 도가니에요 허리와 소매를 잡아주는 윤곽을 지닌 아이템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종종 스타디움 재킷이 보이는데 카테고리의 차이는 없어요. 하지만, 봄버와 블루종은 다릅니다. 공군 비행사의 군복에서 비롯된 봄버는 외형은 비슷하지만 몸과 팔의 재료가 다르지 않은 편이에요. 블루종은 블라우스의 볼륨에서 영감을 받은 실루엣이 돋보이죠. 모두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소재와 디테일이 다르다는 점!

  • 서로 다른 원단이 모였다면

    몸통은 울, 팔은 매끈한 질감의 소재라서 이 녀석을 어떻게 세탁해야 하나 고민 한 번쯤 해봤죠? 세탁이 곤란하다 싶으면 보통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곤 해요. 하지만 그것만이 백중 백발의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있다고 믿어요. 가죽 혹은 인조 가죽과 같은 소재는 열에 취약해 딱딱해지고 갈라집니다. 더러움 정도에 따라 부분 손세탁이 최선이에요. 하지만, 귀찮다 싶을 땐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로 세탁하세요. 옷에 과격한 힘을 주지 않는 약한 탈수와 열을 피해 자연 건조는 필수!

바시티 재킷 관리 안내서

  1. 바시티 재킷 세탁 및 부분 세탁 방법 안내 이미지
    1숨 참고 세탁 다이브
    울과 가죽 등 여러 가지 소재로 만들어진 재킷은 부분 세탁이 우선이에요. 몸통은 미지근한 물로 오염 부위만 중성 세제를 활용해 살살 두드려주세요. 칫솔로 작은 영역만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죠. 천연 소재보다 폴리에스터 및 나일론 등 합성 섬유 혼방률이 높은 과잠이라면 조심스럽게 세탁기도 사용 가능합니다. 본판과 팔의 컬러 대비가 강한 편이라면, 이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염료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짧은 시간 안에 치고 빠지기가 포인트!
  2. 바시티 재킷 가죽·합성섬유 소매 오염 제거 방법 안내 이미지
    2깨끗함이 매너있는 사람을 만든다
    자주 사용하는 팔 부분이 더러워진다면 그것만큼 눈에 잘 들어오는 것도 없어요. 가죽 소재라면 소량의 가죽 클리너를 도포해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폴리에스터 합성 섬유의 경우 매직 블록을 물로 적셔 살살 닦아주세요. 포인트는 살살~입니다. 매직 블록은 사포와 같아서 닦아내는 능력이 좋은 만큼 벗겨내기도 쉬우니까요. 만약, 애착템인데 가죽이 벗겨졌다면 그것은 전문 업체에서 염색을 권합니다. 셀프 수선은 멀고도 먼 길!
  3. 바시티 재킷 보풀 제거 및 관리 방법 안내 이미지
    3보풀 덜고 세월도 덜고
    보풀은 마찰에 의해 옷 표면에 일어난 잔털이 둥글게 뭉친 것을 말해요. 동글동글 귀여운 보풀 말인데요. 사소해 보여도 인상을 좌우하기도 해요. 넓은 본판 면은 보풀 제거기를 활용하세요. 단, 힘을 강하게 준다면 눈에 보이지 않아도 패브릭이 얇아지니 주의! 보풀은 눈에 띄게 보이는 것을 우선 해결하세요. 특히, 소매와 허리 밑단과 같이 면적이 작다면 보풀 제거솔로 쓱쓱 쓰다듬어주세요.

본 콘텐츠는 격주로 발행되는
‘Staaack’ 뉴스레터의 일부입니다.
‘옷 좀 입는 사람의 자기관리 루틴’을 주제로,
생활과 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더욱 완벽한 관리를 위한 제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