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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Q&A 한눈에 보기
- 로봇청소기 편 -

LG 로봇청소기에 대한 모든 궁금증, 여기에서 해결해 보세요

자동 급배수 타입은 무엇일까? 흡입과 물걸레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까? 청소 영역은 어떻게 설정하는 걸까? 로봇청소기 선택부터 사용법까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 답해드려요. 화이트 색상의 LG 로봇청소기가 자동 급배수 기능이 있는 거치대에 보관된 모습. 자동 급배수 타입은 무엇일까? 흡입과 물걸레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까? 청소 영역은 어떻게 설정하는 걸까? 로봇청소기 선택부터 사용법까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 답해드려요. 화이트 색상의 LG 로봇청소기가 자동 급배수 기능이 있는 거치대에 보관된 모습.

로봇청소기 제품 질문 내용 시작

답변

우리 집 공간에 맞는 똑똑한 청소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LG ThinQ에 제품을 추가해 보세요.
LG ThinQ에 제품 등록 후 '마이존'에서 나만의 청소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청소하거나 원하지 않는 영역은 제외할 수도 있어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죠. 도면을 다시 그리고 싶다면 먼저 청소기를 충전대에서 내려놓고 홈 버튼을 20초 이상 눌러 초기화해 보세요. 그다음 ThinQ 앱에서 청소기를 삭제하고 재등록한 뒤 청소를 완료하면 도면을 다시 그릴 수 있어요.

답변

로보킹 AI 올인원 제품은 약 2cm의 문턱이나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어요.
다만 로봇 청소기의 진입 방향이나 문턱의 형태에 따라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답변

물걸레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흡입 기능만 사용하거나, 흡입과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요. 흡입 기능만 사용하고 싶을 때는 ThinQ 앱에서 흡입청소만 선택하고 물걸레 모드는 끈 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걸레 기능만 따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로보킹 AI 올인원 제품은 흡입과 물걸레를 동시에 사용할 때 카펫 감지하여 물걸레를 자동으로 약 9mm 들어 올려 물걸레 청소 없이 흡입만 진행합니다.
따라서, 로보킹 AI 올인원은 카펫이 있더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답변

자동 급배수 타입 제품은 직배수관을 직접 연결하여 자동으로 물걸레 세척에 필요한 물을 채우고, 물걸레 세척 후 나오는 오수를 자동 배출해 주는 시스템이에요.
자동 급배수 타입 구매 전, 설치 환경을 체크해 보세요.
[설치 가능 환경]
1. 싱크대 수전에서 6m 이내인지 여부(화장실, 베란다 실외 공간은 설치 불가)
2. 충전대 좌우 여유 공간이 각 2cm 이상 있는지 여부
3. 충전대 앞쪽 여유 공간이 120cm 이상 있는지 여부
4. 설치하는 곳 바닥이 평평한지 여부

위 항목이 모두 충족한다면, 대부분 자동 급배수 타입 설치가 가능해요. 자동 급배수 타입의 일반 설치는 무료이나, 빌트인을 원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더 자세한 설치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로봇청소기 설치가이드 바로가기
답변

타사 관리제 사용 시, 제품 고장, 냄새 발생, 청소 시 바닥 손상, 미끄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로보킹 AI 올인원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제품에 이상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관리제 추가 구매가 필요하실 경우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전용관리제 구매 및 사용법
답변

제품에 따라 분리 및 세척 가능한 부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해해서 세척할 수 있는 부품에는 먼지통, 필터, 회전 솔, 물통, 물걸레 등이 있지만, 모델에 따라 세부적인 분리 방법과 세척 가능한 부품이 다르므로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정확한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먼지통에 먼지가 가득 차거나 필터에 이물이 많으면 흡입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주 1회 이상 청소해 주세요.

제품별 자세한 세척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로보킹 AI 올인원 세척 방법 확인하기 M9 세척 방법 확인하기 R5 세척 방법 확인하기
답변

로보킹 AI 올인원 제품은 가전 구독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인 전문 관리와 소모품 교체를 받아 언제나 최상의 성능과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12개월 주기로 전문 매니저가 방문해 제품을 점검하고, 스티머를 활용해 물때가 생기기 쉬운 필터, 회전 솔, 세척판 등을 꼼꼼히 청소합니다.
또한, 청소기 먼지통과 회전솔 장착부도 세심하게 관리해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추가로, 전용 관리제를 사용해 내부 튜브와 급·배수통을 깨끗하게 세척하며, 필요한 소모품은 적절한 시기에 맞춰 무상으로 교체해 드려
번거로움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청소 환경을 경험해 보세요!

*방문 관리 시 7종 소모품 무상 교체가 진행됩니다.
- 로봇 청소기 : 먼지통필터 1EA, 흡입회전솔 1EA, 사이드브러쉬 2EA, 물걸레 4EA, 롤러 1EA
- 스테이션 : 관리제 2EA, 먼지봉투 6EA
*36개월 차 배터리 무상 교체 (3년 계약의 경우 만기 후 구독 연장 고객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답변

LGE.COM에서 구매 시, 택배 배송이 아닌 일반 설치 제품으로 발송되어 설치 기사님이 직접 설치를 진행합니다.
특히 로보킹 AI 올인원 제품은 다양한 자동 급배수 가전 설치 노하우를 가진 전문 설치 기사가 무료 사전 방문 서비스 후 설치부터 시공, 초기 맵핑(지도 그리기)까지 지원해 드려요.
복잡한 설치 고민 없이 안심하고 구매해 보세요.
*빌트인을 원하실 경우 추가 비용 발생

답변

프리스탠딩 방식 기본 설치 비용은 57,000원, 직배수 키트 연결이 필요한 빌트인 방식 기본 설치 비용은 95,000원입니다.
현장 환경에 따른 추가 비용도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발생 시 고객 별도 부담입니다.

답변

필터, 먼지봉투, 물걸레, 전용 세제 등 로봇청소기에 필요한 소모품을 추가로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무선청소기 용품을 무료배송으로 만나보세요.

답변

로봇청소기 사용 중 제품 결함,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서비스센터 방문 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주문 및 배송 알아보기 내용 시작

답변

주문/결제 화면에서 원하시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 희망일은 배송 시 참고 사항이며, 실제 배송되는 날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배송 시간 지정을 원하신다면, 배송 전날 또는 당일 오전 설치 엔지니어가 해피콜을 드리고 있는데 이때 원하시는 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답변

제품 주문 이후에는 상세주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지번주소지 변경 불가)
상세주소 변경은 가상 계좌에 입금이 되기 전 상태인 ‘주문 접수’와 ‘배송 준비 중’일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모품은 ‘주문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답변

고객 인수 완료 후 단순변심/감성불량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고객 인수 완료란 : 제품을 설치/시운전하고 외관이 이상 없음을 고객과 상호 확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인수 완료 서명을 받은 이후의 상태를 말함.

- 택배 등 고객 인수 완료 전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본품의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한 경우
- 반품/교환 시 고객의 귀책 사유로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 사정(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은 불가합니다.
- 본품을 반품할 경우 사은품도 반품 처리되며,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비용 고객 부담 후 본품만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 환불 처리는 반품 확정 이후 가능하며, 처리 완료 시까지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약 7일 정도가 소요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품/교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 바랍니다.

답변

제품별 보증 기간은 LGE.COM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요금/보증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대부분의 상품에 대하여 무료 배송 및 기본 설치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도서 산간 지역 및 제품 특성(에어컨 및 대형 인치 TV 설치 등), 고객님의 설치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부담이니 유의하세요.

답변

설치가 필요한 제품은 반드시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로봇청소기가 충전 도크 앞 원목 바닥 위를 이동하는 모습. 옆에는 베이지색 소파와 흰색 화분이 놓여 있는 모습. 로봇청소기가 충전 도크 앞 원목 바닥 위를 이동하는 모습. 옆에는 베이지색 소파와 흰색 화분이 놓여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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